종로에서 맛있게🎵 창신동 뷰맛집 먹거리 뿌시기

세시간전 | 2022-03-02 08:00읽힘 4945

화려하고 북적북적한 서울도 좋지만 조용한 골목에서 옛 정취가 느껴지는 서울은 어떨까. ‘절벽 마을'이라 불리는 종로구 창신동에서 서울의 숨겨진 매력을 파헤쳐 보자. 떠오르는 뷰 맛집 창신동! 식사, 디저트, 술안주, 야식까지 먹거리와 함께 제대로 즐겨보자. 글 리아

밀림

밀림
밀림

@y__ong.chu__

태국 요리가 생각날 때는 태국으로 🇹🇭

창신동으로 태국 여행을 떠나보자! 밀림은 종로의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보면서 태국 요리를 즐기는 곳이다. 엄청난 뷰를 자랑하는곳인 만큼 가는 길이 그리 쉽지는 않으니 미리 알아두면 좋겠다.

밀림 입구

@y__ong.chu__

계단과 언덕을 오르고, 골목을 따라 걷다 보면 포스터가 간판이 보인다. 포스터에 표시된 방향으로 내려가면 보이는 통로! 비밀 공간으로 들어가는 듯한 좁은 통로를 지나면 마치 다른 세계에 온 것 같다.

밀림 내부

@y__ong.chu__

2층으로가는 통로

@yu.jjong

드디어 도착. 이 아니라 2층으로 올라가자! 절벽 뷰를 배경으로 좁은 길을 지나면 사진 속 공간을 만난다. 가는 길이 평범하지 않았던 만큼 내부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밀림 2층

@jh___iye

치앙마이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분위기와 통창으로 보이는 전경은 배고픔을 잊고 사진부터 찍게 만든다. 그래도 밥은 먹어야지! 밀림은 태국 북부 요리를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풀어냈다. 전반적으로 향신료가 강하지 않아서 태국 요리 러버는 물론이고, 생소한 이들도 부담 없이 먹기 좋다.

밀림 베스트메뉴

@y__ong.chu__

우리에게 익숙한 팟타이와 푸팟퐁 커리부터 치앙마이 뼈찜, 치앙마이 오리엔탈 3단 바스켓까지! 이외에도 메뉴가 다양해서 고르기 힘들 정도다. 시원하게 펼쳐진 창신동 배경의 포토존에서 사진도 잊지 말기📸

밀림 포토존

@y__ong.chu__

⏰ 매일 11:30 - 21:00 /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평일만) / 라스트 오더 14:15, 20:15 ✔️ 예약은 필수! 예약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서 하면 된다. ✔️ 주차공간이 없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걸 추천한다.

도넛정수

도넛정수
도넛정수 입구

@muuming_a

어서와 한국st 도넛은 처음이지? 😉

한국식 도넛을 판매하는 도넛정수. 찹쌀을 기름에 지져 만든 전통 한과 ‘주악'에서 영감을 받아 도넛을 한국적이면서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창신동 골목길 조용한 주택가에 자리하고 있다.

도넛정수 도넛

@berrychelin

창신동에서 도넛정수에 꼭 가야 되는 이유는 도넛 맛은 물론이고, 뷰 때문! 동대문 일대를 바라보며 먹는 도넛이라니🤭 안 그래도 맛있는 도넛인데 환상적인 뷰까지 함께하니 기분전환 제대로다.

도넛정수 2층

@yoon_212

도넛정수 2층

@stylist_so

2층에 자리 잡고 탁 트인 전경을 마음껏 즐겨보자. 한국적인 요소를 더한 도넛정수의 도넛은 논산 딸기, 강원도 햇감자, 영월 옥수수, 우도 땅콩 등 전국 각지 특산물을 활용해 만든다.

도넛정수 도넛

@stylist_so

도넛정수 도넛

@stylist_so

곶감 도넛, 대파 크림치즈, 감자 도넛, 옥수수 도넛 등 어디서도 보지 못한 9가지의 다채로운 도넛을 만날 수 있다! 이름만 들어도 침이 고이는 도넛을 더 맛있게 먹으려면 시그니처 우유와 함께하자. 아몬드 대추, 황치즈, 자스민 등 도넛정수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도 인기가 좋다.

도넛정수 도넛

@muuming_a

도넛정수 시그니처 우유

@phillipoon

⏰ 매일 11:30 -21:00

동묘마케트

동묘마케트
동묘마케트 입구

@seok_hwa

와인바+스낵바+레스토랑=❤️

동묘역 6번, 7번 출구 사이 골목에 위치한 동묘마케트. 골목을 걷다가 예스러우면서도 힙한 입구가 보이면 도착이다. 뉴트로 감성이 넘치는 외관에서 인증샷부터 찍고 시작하자!

동묘마케트 외관

@ks_heeeee

내부로 들어가자마자 한쪽은 주방이 보이고 반대편은 스낵코너가 보인다. 이곳은 마트인가 레스토랑인가...?! 처음 방문하는 이들은 당황할지도 모른다.

동묘마케트 스낵코너

@ks_heeeee

동묘마케트 요리,스낵

@yeommmiii

동묘마케트는 맥주, 와인부터 식기류까지 모든 걸 셀프로 즐기는 시스템이다. 자리를 잡으면 번호 택을 주는데 주류, 음료, 스낵을 취향껏 골라 담고 카운터에 번호와 함께 알려주면 된다. 라면, 과자 등 종류가 다양해서 마치 장 보는 느낌이다.

동묘마케트 내부

@iamgemmamoon

동묘마케트 내부

@yeommmiii

요리, 글라스 와인, 치즈는 카운터에서 별도로 주문해야 되는 점도 알아두면 좋겠다. 식사를 하지 않았으면 요리를 주문하면 된다. 비프 크림 파스타, 해물떡볶이 등 스낵만 먹기에는 아쉬운 메뉴가 준비됐으니 식사 메뉴도 함께하자!

동묘마케트 내부

@elixir0_o

⏰ 매일 17:00 - 22:00 라스트 오더 20:30 ✔️ 예약하고 방문하자! 예약은 전화 또는 인스타그램 DM으로 하면 된다. 📞 070-7773-2050

창신동 매운족발

창신동매운족발
창신동 매운족발

@b.come_yyb

스트레스는 빨간 맛으로 날려버리자!

멋진 시티뷰와 당충전만으로 스트레스가 풀리지 않는다면 역시 매운 음식이 답이다! 동대문역 3번 출구 앞 창산 시장안에 위치한 창신동 매운 족발은 매운 음식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필수 코스인 곳이다.

창신동 매운족발

@im_cho_sso

대부분 불 맛 가득한 매운 족발을 먹으러 찾아가지만 이외에도 다양한 메뉴를 판매한다. 맵지 않은 영양 족발, 심지어 닭발, 육회, 바비큐 삼겹살 등 선택지가 다양하다.

핫스페셜 족발

@heeddo_muk

핫스페셜 족발

@yomm__yomming

진정한 매운맛 러버라면 ‘핫스페셜 족발'을 추천한다. 매운족발, 쭈꾸미, 닭발 매운맛 3대장을 한번에 맛보는 메뉴! 주먹밥과 계란찜까지 곁들이면 스트레스가 절로 날아가는 기분이다. 특히 금요일에 방문한다면 빨간 맛 짝꿍 술 한잔으로 제대로 즐기기🍺 ⏰ 화-일 10:30 - 00:00 (매주 월요일 휴무) ⓒ세시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h@momentstudi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