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편집샵🍊 효리네민박 촬영지 나도 갈 수 있다고?

세시간전 | 2022-03-29 08:00읽힘 11103

여기 이효리 집 아니야? 맞다! <효리네 민박>속 이효리가 실제 거주했던 그 집이 대중들에게 공개됐다. 친환경 브랜드 판매점으로 변신한 ‘소길별하’와 구좌읍에서 핫한 식료품, 와인 판매점인 ‘마이피기팬트리'까지 제주에서 특히 힙한 두 곳을 소개한다. 글 아띠

소길별하

소길별하

두 시즌이 연달아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던 <효리네 민박>. 가수 이효리, 이상순이 실제 거주하는 공간으로 민박 투숙객이 아니면 절대 방문할 일이 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그곳이 소규모 친환경 브랜드 판매점 ‘소길별하'로 재탄생하며 일반 여행객들에게도 오픈됐다.

소길별하 입구

@flower.garam_

소길별하 외관

@hap.pyjin

친환경 로컬 브랜드 스토어, 소길별하

‘별하'는 ‘별처럼 빛나는 사람이 되어라'라는 우리말로 소길별하를 채우는 모든 것이 별처럼 빛나길 바라는 마음에 붙여졌다고. 소길별하에서는 지역 자원과 창작자의 스토리가 담긴 브랜드를 발굴해 선보인다.

소길별하 실내

@hap.pyjin

소길별하 실내

@hap.pyjin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는 편집숍!

소길별하는 편집숍이지만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다. 타임 별로 정해진 인원만 받으며 입장료에는 주차료, 1인 1음료가 포함된다. 이용 시간은 단 한 시간!

소길별하 실내

@hap.pyjin

소길별하 실내

@hap.pyjin

방송에서 나왔던 공간이 거의 그대로 유지되었으며 내부에는 내부에는 다양한 브랜드 제품들을 판매 중이다. 내부에서는 상품을 판매하다보니 제공받는 음료를 실내에서 취식하긴 어렵다. 야외의 넓은 정원에서 차 한 잔을 즐기도록 하자.

야외 공간에서 보내는 힐링

야외엔 너른 잔디밭이 펼쳐졌다. 가수 이상순의 작업실이었던 건물 앞에는 캠핑 의자가 배치되어 앉아서 쉴 수 있다. 햇볕을 받으며 잠들었던 아이유가 생각나는 공간. 이외에도 건물 뒤쪽 노천탕 등 방송에서 보았던 공간들을 구경해 보는 재미가 있다.

소길별하 야외 공간

@2do_si

소길별하

@rbz_pf

제주 자연 속 힐링! 어디선가 이효리가 짠! 하고 등장할 것 같은 공간을 누비며 친환경 로컬 브랜드 상품도 구경해 보도록 하자.

방문 전 확인해보자👀

⏰ 10:20/ 12:40/ 13:50/ 15:20/ 16:30 중 사전예약 💸 사전예약제 8,000원, 36개월 미만 유아 무료 입장 ✔️ 이용 시간은 1시간, 예약 시간 15분 전 입장 가능하다. ✔️ 반려동물 입장 가능(내부 시설 안고 입장 가능) ✔️ 주차 가능(무료)

마이피기팬트리

마이피기팬트리
피기팬트리 입구

@sch5525

피기팬트리 입구

@_______eun__

마치 또 다른 나라에 온 듯한 여행지, 탐라국. 여기서 특히 해외에 온 것만 같은 느낌을 주는 편집샵이 있다.

해외 온 것만 같은 제주 식료품점

구좌에 위치한 마이피기팬트리는 각종 식료품과 와인을 판매하는 식료품점으로 일반 식료품점에서는 쉽게 보기 어려운 수입 물품을 위주로 판매한다. 잼, 시리얼, 올리브오일, 각종 소스류 등 유기농 제품과 비건 제품을 포함해 판매하는 상품만 약 150여 가지.

피기팬트리 판매 물품

@jjeong__yi

피기팬트리 판매 물품

@r.record2

감자 모양 초콜릿, 다양한 종류의 스프레드, 치즈, 하몽, 내추럴 와인 등 한 번 지갑이 열리면 쉽게 닫히지 않을 만한 곳이다. 5평 남짓한 조그마한 공간에 알차게 채워진 용품을 하나씩 구경해 보자.

내추럴 와인

@r.record2

마이피기팬트리에서 센스쟁이로!

식료품 이외에도 트레이, 머그컵, 커트러리 등의 용품도 판매한다. 독특한 제품이 많아 센스 있고 실용적인 선물을 사기 좋은 곳.

마이피기팬트리 판매 용품

@jjeong__yi

마이피기팬트리 봉투

@jjeong__yi

제주 여행 중 이국적인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센스쟁이로 이색적인 선물을 사 가고 싶다면 마이피기팬트리로 향해 보자. ⏰ 11:30-17:00(휴무일 인스타 공지)

제주 여행에 필수인 렌터카는 여기서!

한 번에 제주 렌터카 예약 비교가 가능한 클룩! 검증된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안심하고 원하는 옵션에 맞춰 선택할 수 있으니 제주 렌터카 예약이 아직이라면 아래 링크에서 예약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