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따릉이 타고 봄 라이딩(feat. 개고생)

세시간전 | 2022-03-29 08:00읽힘 7016

세시간전만의 오리지널 콘텐츠, 세고생. 세 번째 촬영은 따릉이 타고 강원도 가기. 에디터 마린, 피디 세이지, 마케터 벨라가 서울 강일역에서 출발해 팔당댐, 가평역을 지나 강원도 표지판까지 가는 67Km 여정기를 풀어본다. 참고하면 좋을 정보는 이모티콘 뒤에! 🚴🏻‍♀️ 크루들이 따라간 자전거 길 정보 🍯 다녀온 크루들이 주는 꿀팁 글 마린

9:00 0km 강일역 따릉이 대여소 출발

강일역 출발지

@ksubeen.e

줄지어 서있는 따릉이들 중에 바퀴에 바람이 빵빵한 걸로 골라서 대여 완료! 날이 흐려서 걱정했는데 열심히 페달을 굴리다 보니 더웠다지...🥲 🍯서울 따릉이 일일권 1시간 1,000원 / 2시간 2,000원 크루들은 일일권 중 대여시간 2시간을 선택해 구매했다. 2시간에 한 번씩 따릉이 대여소에 가서 대여 연장이 필요하지만 크루들은 출발 후 대여소가 없어서 연장은 불가했다. 이후 추가 금액에 대해서는 지정된 카드로 자동 결제되었다. 🍯 자전거 선정 시 타이어에 바람이 빵빵한지, 키에 맞게 안장이 올라가는지 확인하자. 브레이크나 기어가 잘 되는지도 한 번씩 확인하면 좋겠다. 🍯필수 준비물 크루들처럼 장시간 탈 예정이라면 당 충전할 만한 것과 물은 꼭 챙기고 출발하자. 따릉이 반납 후 잘 반납되었는지 확인하려면 충분한 배터리도 필수!

10:00 10km 하남스타필드가 보인다!

고덕천자전거길

@era._.veller

🚴🏻‍♀️ 고덕천자전거길 → 한강자전거길

살다 살다 하남 스타필드를 자전거 타고 지나가게 될 줄이야! 사진 속 저 멀리 보이는 스타필드 코앞을 자전거로 지나갔다.

산곡천 벚꽃길

@era._.veller

산곡천 벚꽃길 등 중간중간 벚나무들이 많아 벚꽃 구경 오기에 좋겠다는 생각만 들 뿐. 비록 크루들이 지나갈 때는 앙상한 나무들이었지만... 🍯  산곡천 벚꽃길과 미사경정공원은 하남 벚꽃 명소로 유명하다.

남양주 표지판

@era._.veller

서울 강일역에서 하남 스타필드까지 10km 타는데 1시간 소요된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 속도 그대로 달리면... 7시간 안에 도착..!!!

11:00 16KM 에너지 보충

팔당초계국수본점
팔당초계국수 본점
비빔초계국수

@era._.veller

🚴🏻‍♀️ 한강자전거길 → 남한강자전거길

점심으로는 팔당댐 라이딩 필수 코스, 초계국수 당첨! 입맛이 없다던 마린은 매콤한 비빔 초계국수를 깨작깨작 대면서 다 먹었다.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다시 힘내서 출발~ 🍯  따릉이는 임시 잠금 설정이 가능하다. 따릉이 대여소가 아닌 곳에 잠시 정차할 경우 사용하면 되는 꿀기능~

12:00 20KM 능내역

능내역
폐역인 능내역

@era._.veller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능내역

@lee_snee

🚴🏻‍♀️ 남한강자전거길

에너지 보충을 끝내고 달리다가 예쁜 곳이 있어서 잠시 멈췄다. 지금은 폐역인 능내역에서 인증샷도 하나씩 남기고 다시 출발. 갈길이 멀다 멀어! 이때까지는 아직 힘이 남아 인증샷도 찍었다지~ 🍯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능내역. 자전거 대여소도 있어 근처를 잠시 둘러보기에도 좋겠다. 남양주에 사는 에디터 리아도 추천하는 곳!

서울 따릉이

@era._.veller

대성리 역까지 오는 사이에 마케터 벨라는 낙오되었다. 세고생 에피소드1, 한라산 당일치기에서는 다른 사람이 낙오했는데......

14:00 40km 대성리역

대성리역 근처

@lee_snee

대성리역 표지판

@era._.veller

🚴🏻‍♀️ 남한강자전거길 → 북한강자전거길

벌써 절반 넘게 달려왔다. 날이 흐렸지만 라이딩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아 놀랐다. 길이 잘 되어있기도 하고 보이는 풍경도 멋져 한 번쯤 더 와보고 싶다는 (미친) 생각이 잠시 들기도 했다.

자전거 터널

@lee_snee

자전거 길을 따라 자전거 터널들이 있어 신기했다. 게다가 이 터널들 대부분 내리막이어서 배로 신났다. 중간중간 “서울 따릉이 아냐?” 하면서 쳐다보시는 분들도 계셨다. 예~~맞아요~~서울 따릉이~~~ 🍯  화장실은 남한강, 북한강 자전거길을 따라 자주 있는 편! 하지만 편의점은 자전거길을 벗어나야 갈 수 있기 때문에 편의점이 보일 때 에너지원을 사두는 것을 추천한다.

15:00 52KM 청평역 도착

청평역

@lee_snee

🚴🏻‍♀️ 북한강자전거길

여기부터 살짝 위기가 찾아왔다. 화장실을 가려고 자전거에서 내리는 순간 다리가 공중에 떠있는 듯한 느낌!! 냅다 누워버리는 세이지와 그런 세이지에게 전우애를 느낀 마린. 15km 정도 남아 잠시 쉬다 가기로 했다. 🍯 180cm가 넘는 세이지는 무릎 한 번 펴지 못하고 따릉이를 탔다. 참고하길!

과연....이들은 성공했을지..!

쓰러진 마린

@era._.veller

쓰러진 세이지

@lee_snee

남은 15km가 고비였다. 둘 다 열심히 페달을 밟았지만 자전거가 안 나가는 기분..기분 탓이 아니었다. 속도가 현저히 낮아져 걸어가는게 빠르겠다는 말이 나오기도 했으니.

크루들이 다녀온 코스

네이버 지도 캡쳐

🍯  따라하지 말자. 대리 고생한 크루들의 영상을 보고 대리만족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