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가야 해! 🚘청주 1박 2일 코스 🏃🏻‍♀️

세시간전 | 2022-08-22 08:00읽힘 17819

슬슬 날씨가 선선해지는 지금! 가면 딱 좋은 청주. 푸릇푸릇한 자연과 인생샷 명소가 넘치는 이 도시에 지금 떠나면 더 좋을 곳들만 쏙쏙 뽑아왔다. 글 하단에는 자차 여행자와 뚜벅이를 위한 여행 코스도 함께 소개해놨으니 끝까지 확인해보자. 글 마린

피크닉 맛집, 상당산성

상당산성
@haxjun._.1021

@haxjun._.1021

푸릇푸릇한 잔디와 조선시대의 산성을 한 프레임에 담을 수 있는 상당산성. 정문인 '공남문' 앞에 끝없이 펼쳐진 초록초록한 잔디밭은 청주 피크닉 명소로 주목받는다. 날이 좋은 날 푸릇푸릇한 잔디에 앉아 여유를 즐겨보자.

@yejiiiiiii0421

@yejiiiiiii0421

상당산성만 보고 떠나기엔 아쉽다고? 가볍게 트레킹 하기 좋은 코스도 마련되었다. 1코스는 완만한 능선 길로 약 3km, 2코스는 산성의 5개의 문을 살펴볼 수 있는 코스로 약 4.2km 정도 소요된다.

@pinky_blossom_ig

@pinky_blossom_ig

선선한 저녁 바람이 불 때 쯤이면, 상당산성에 위치한 자연마당으로 향해보자. 잔잔한 물에 비치는 하늘은 더욱 낭만적인 풍경을 선사한다. ✔️ 뚜벅이도 가능! 다만 버스 배차간격을 잘 확인해야 한다. ✔️ 청주의 또 다른 일몰 명소, 정북동 토성도 일정이 맞으면 방문해보자.

대청호따라 한 바퀴, 청남대

청남대
@era._.veller

@era._.veller

전두환 전 대통령 시기 대통령 전용 별장으로 만들어진 청남대는 노무현 전 대통령 시기부터 일반인에게도 개방되었다. ‘따뜻한 남쪽의 청와대'라 불리는 청남대 내부에는 역대 대통령이 사용했던 물건들이 전시됐으며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역대 대통령들의 동상도 마주할 수 있다.

@95juhwan

@95juhwan

청남대 안에는 8가지의 산책 코스가 있다. 전망대로 향할 수 있는 길부터 대청호를 따라 걷는 길, 출렁다리가 있는 길 등 다양하게 지도에 표시되어 있으니 참고해서 구경하자.

@era._.veller

@era._.veller

청남대로 향하는 길은 울창한 숲과 가로수가 양 옆에 펼쳐지고 대청호가 보여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하다. 자연에 둘러싸여 숲 내음을 맡으며 자전거를 타고 달려봐도 좋겠다. ✔️ 입장료 5,000원 (성인 기준) / 주차비 2,000원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추석/설날 당일 휴관 ✔️ 코로나 19로 인해 인원 제한 중. 인터넷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을 추천! ✔️ 예약을 안한 차량 방문자는 문의 매표소로 차량 입장을 해야 한다는 것 꼭 기억하자. ✔️ 시내 - 청남대 셔틀버스가 코로나로 인해 중단된 상태. 뚜벅이들은 다음 기회에🥲

차 한 잔의 여유, 고선재

고선재
@ga_nyoong

@ga_nyoong

청주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한 고은리. 그곳에 160여 년간 본연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조선의 옛 고택이 우리를 기다린다. 실제 거주용은 아니고 찻집과 게스트하우스로 운영 중인 이곳.

@minnie_l._.lv

@minnie_l._.lv

입구부터 풍기는 한옥의 고풍스러운 분위기 그리고 함께 어우러진 초록 나무들은 평화로운 뷰를 선물한다. 잠깐의 휴식이 필요하다면 고선재로 향해보자. 숨가쁜 도시에 지친 이들은 차분한 분위기 속, 마음속 평화를 찾기에 충분하다.

@minnie_l._.lv

@minnie_l._.lv

숙박이 부담스럽다면 고선재에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자. 메뉴판은 따로 없고, 사장님이 불러주시는 메뉴 중에 고르면 된다. ✔️ 뚜벅이도 가능! 정류장에 내려서 5분 정도 걸으면 도착. ✔️ 사진을 여유롭게 찍고 싶다면 체크인 시간을 피해서 가자.

고기와 물놀이를 함께, 묵방골정원

묵방골정원
@p_sso_1

@p_sso_1

요즘 날씨에 딱 어울리는 여행지, 묵방골 정원. 고기를 구워 먹으며 물놀이를 함께 할 수 있다. 물 수심이 낮은 편이라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도 제격!

@so_h0130

@so_h0130

내부 매점에서 고기를 사와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다. 구워 먹는 것이 귀찮다면 사장님이 구워주신 고기를 자리에 가져와 편하게 먹는 방법도 있다. 취향에 따라 선택해보자. 선선한 날씨에 물소리를 들으며 먹는 고기의 맛은 더이상 설명할 필요 없겠다. 야외에서 먹는 고기… the love💜

@p_sso_1

@p_sso_1

밥을 든든히 먹고 정원 한가운데 흐르는 인공계곡에서 잠시 발을 담그며 여유를 만끽해보자. ✔️ 뚜벅이도 가능! 정류장에 내려서 10분 정도 차도를 따라 걸으면 도착. ✔️ 현재는 선착순 방문/ 예약 불가 ✔️ 지정된 장소에서만 취사가 가능 ✔️ 반려견 동반 불가

전망대 대신 수암골 카페거리

수암골
@peachy_youngg

@peachy_youngg

청주 여행을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장소 수암골. 수암골에 가면 벽화마을, 드라마길, 전망대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수암골 카페거리는 수암골 마을 위쪽 도보변을 따라 형성되었다. 전망대 못지않게 청주 시내 전경을 볼 수 있는 곳이니 마을 산책 후 잠시 쉬는 시간을 가져보자.

@yuuul__2

@yuuul__2

높은 지대에 위치해, 밤에는 도시의 불빛이 가득한 멋진 야경을 즐기기 좋다. 낭만적인 뷰를 원한다면, 선선한 밤바람을 맞으며 수암골로 향해보는 건 어떨까. ✔️ 청주 시내와 가까워서 뚜벅이도 가능! ✔️ 언덕 위에 자리 잡고 있어 주차가 조금 어려운 편.

청주 1박 2일 코스 추천

소개한 청주의 명소들을 야무지게 둘러볼 수 있는 4가지 코스를 에디터가 정리했다. 취향과 상황에 맞게 청주로 떠나보자! 자동차와 함께! 다양한 걸 볼래 형 묵방골정원 - 상당산성 - 수암골 카페 - 청주 시내 숙박 - 청주 고선재 - 청남대 자동차와 함께! 청남대 올인 형 청남대 - 대청호뷰 카페 (삼삼카페/쥐코찻집 추천) - 청주 고선재 - 청주 시내 숙박 - 묵방골정원 뚜벅이지만 나도 다 보고 싶어 형 터미널- 묵방골정원- 상당산성 - 청주시내 숙박 - 청주 고은리 저택 시내만 있고 싶어 뚜벅이형 터미널 - 운리단길 - 상당산성 -수암골카페 - 청주시내 숙박 -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