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홍반장은 어딨어..?

세시간전 | 2021-10-07 13:00읽힘 15590

요즘 주말 저녁을 설레게 하는 tvN 드라마<갯마을 차차차>! 비주얼부터 연기력까지 뭐 하나 빠질 거 없는 두 배우 신민아, 김선호가 출연하는 로코 드라마로, 보다 보면 연애 세포가 간질간질 깨어나는 기분이다. 무엇보다 작은 어촌 마을을 배경으로 평화로운 풍경을 선사하는데. 이번 대체 공휴일, 힐링이 필요하다면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조용한 어촌 마을을 바라보며 힐링은 기본! 혹시 모른다. 동에 번쩍, 서에 번쩍! 홍반장이 갑자기 나타날지도! 글 아띠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는 '포항'

포항 명소, 곤륜산

@comet._.hailey 곤륜산

갯마을 차차차는 드라마 속 '강원도 공진'으로 소개되었지만, 이는 가상의 지명이다. 실제 촬영지는 경상북도 포항으로 '포항 청하면'과 '구룡포'를 중심으로 촬영지가 모여있다.

마을 사람들의 삶의 터전

청하5일장
갯마을차차차 촬영지 보라슈퍼

@jeje_foret

갯마을차차차 촬영지 철물점

@jeje_foret

드라마의 주배경이 되는 공진시장.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하는 마을 사람들의 삶의 터전으로 실제 촬영지는 청하시장이다. 과거 인기 가수였던 오윤의 오윤 카페, 복권 당첨자를 낸 보라 슈퍼, 홍반장이 필요한 물건을 사러 주로 찾던 철물점이 모두 청하5일장 인근에 위치했다.

오윤카페는 실제로는 영업 중인 알루미늄 가게다

@so_o.y3 갯마을차차차

극중 오윤 역할을 맡은 조한철 배우의 사진

@d_artagnan82

오윤 카페는 푸릇푸릇한 외관에 인증샷 명소로 특히 사랑받는 명소다. 실제 오윤(조한철)의 사진도 붙어 있는 디테일! 오윤 카페는 실제로는 알루미늄 가게로, 외관만 촬영용으로 꾸며졌다. 영업 중인 가게다 보니 평일에는 알루미늄 간판이, 문을 닫은 주말에는 드라마 속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다. ✔️ 청하5일장 뒤편으로 무료 공영주차장이 위치해 차량 방문객도 걱정 없다.

산 위에 배가!

묵은봉
묵은봉 위 배

@s__ju_94

드라마에서 유독 시선을 끄는 장면이 있다. 바로 홍반장이 언덕 위에서 배를 고치던 장면. 바다가 아닌 (전혀 어울리지 않는) 산에 위치한 배는 오히려 동화같은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해당 장소가 묵은봉이다. 묵은봉은 주차장에서 등산로를 따라 바로 올라가도 되지만, 많은 이들이 묵은봉 아래 위치한 사방기념공원을 통해 올라가는 편이다.

묵은봉 위 배

@s__ju_94

묵은봉에서 내려다 보이는 바다

@binvely_o.a

홍반장의 배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남기고 저 멀리 펼쳐지는 푸른 바다를 바라보자. 탁 트인 뷰와 동화 같은 풍경이 펼쳐진다. 배는 촬영용으로 설치되었으며 안전상의 문제로 배 위에 올라서는 것은 금지되었다.

사방기념공원
사방기념공원

@s0._.genie

사방기념공원

@s0._.genie

묵은봉이 유명세를 얻으며 사방기념공원 또한 덩달아 여행객이 몰렸다. 실내 전시와 야외 전시를 모두 운영하기에 느긋하게 볼거리를 즐기기 좋다. 특히 야외 공원에서부터 내려다보이는 포항 바다가 눈부시다.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전망대

곤륜산
곤륜산 활강장

@comet._.hailey

곤륜산 활강장

@comet._.hailey

홍반장이 외부인이 올 때면 데리고 올라가 '전망대'라고 소개하는 언덕이 곤륜산 활공장이다.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에 나오기 전부터 이미 포항의 뷰맛집으로 알려진 곳이기도 하다. 칠포오토캠핑장 아니면 이마트24 포항칠포리점을 출발지로 잡아 인근에 주차를 하고 올라가면 된다. 출발지에서 활공장까지는 도보로 20분 정도 소요되기에 그리 길지 않지만, 꽤 급경사 코스다 보니 힘들다는 후기가 많다. 편안한 신발은 필수!

곤륜산 활강장 아래 펼쳐지는 바다

@soni_9785

곤륜산 활강장 아래 펼쳐지는 바다

@sunnnyten

올라서면 저 멀리 칠포리 마을과 해변이 펼쳐진다. 과거 캠핑을 즐기는 이도 있었다는데, 현재는 인파가 몰리며 텐트 장비 등을 활용한 캠핑은 금지됐다. 활공장에서는 실제 패러글라이딩을 즐기는 이들이 있어, 동선에 방해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윤치과와 빨간 등대

청진3리 어민복지회관
윤치과

@d_artagnan82

극 중 윤혜진(신민아)의 일터인 윤치과는 청진항 바닷가에 위치한다. 어민복지회관을 촬영용 윤치과로 꾸며냈으며 실내 입장은 불가하다. 대신 바로 옆에 위치한 카페 '리페인트'에서는 윤치과와 비슷한 오션뷰를 즐길 수 있으니, 이곳에서 오션뷰를 보며 기분을 내봐도 좋겠다.

리페인트
리페인트 실내 창가 좌석

@_yujaaa

리페인트 카페 오션뷰

@_yujaaa

실내 창가 좌석은 바다를 배경으로 하는 액자샷으로 유명하다. 윤치과 창밖으로 펼쳐지는 바다 대신, 리페인트 오션뷰는 어떨까. 새하얗게 칠해진 루프탑에서도 그리스 산토리니 부럽지 않은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카페 뒤편에 난 하얀 계단을 따라 오르면 루프탑 공간이 펼쳐지며, 테이블도 마련되었으니 선선한 날에는 야외 좌석을 노려봐도 좋겠다.

청진항 등대

@imkamza

윤치과 앞 빨간 등대는 드라마 속에서 홍반장(김선호)가 물에 빠질 뻔한 지성현 PD(이상이)를 구해준 장소다. 어촌 마을에서는 쉽게 볼 수 있는 등대지만, 드라마에 나왔던 장소라고 하니 더 특별하게 여겨진다. 이외에 특별한 볼거리가 더 많지는 않지만, 조그마한 어촌 마을에서 멍하니 바다를 바라보며 물멍하기 좋다.

두식, 혜진, 감리 할머니 집

석병1리마을회관
갯마을 차차차 속 한 장면

출처=tvN<갯마을 차차차>

주인공들이 사는 어촌 마을 '공진마을'. 실제 촬영지는 석병 1리 마을회관을 중심으로 하는 어촌 동네다. 석병 1리 마을 회관을 중심으로 남녀 주인공과 감리 할머니의 집이 위치하는데, 해당 집들은 실제 주민분이 거주하는 개인 사유지로 방문 자제를 요청한다는 방송사 측의 당부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