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국 해외여행✈️ 유튜브로 랜선여행

세시간전 | 2021-10-17 16:00읽힘 1105

숙박 플랫폼 '여기어때'가 지난달 진행한 설문조사 '올여름 아쉬움 달래는 방구석 힐링 여행 방법'에서 40%가 방구석 랜선여행을 선택했다. 또한, 온라인 여행 콘텐츠를 이용하는 주요 경로와 방식으로는 유튜브 등 영상이 56.6%로 1위를 기록했다. 이처럼 현재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많은 이들은 온라인 여행 콘텐츠를 통해 비대면 여행으로 해외여행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있다. 백신 접종이 원활해지며 여행 유튜버들은 해외여행의 포문을 열기 시작했다. 각기 다른 여행 스타일로 다시금 여행의 문을 두드리는 여행 유튜버들. 인기 유튜버부터 떠오르는 유튜브 채널까지 골고루 정리했다. 아직 직접 떠나기 두렵다면, 간접여행으로 천천히 여행에 대한 설렘을 일깨워보는 건 어떨까. 글 아띠

빠니보틀

✔️ 미국 여행 이렇게 한다고?!

유튜브 빠니보틀 채널 캡쳐

출처=유튜브 채널 '빠니보틀'

구독자 98만 명의 세계여행 유튜버 빠니보틀은 그만의 독특한 여행 경험, 그리고 필터없이 현실감 넘치는 영상으로 사랑받는 대표 여행 유튜버다. 지난 3월 세계여행을 마무리한 뒤, 국내에서도 '다마스로 전국 일주, 무인도 방문, 폐가에서 캠핑' 등 특이한 여행을 즐겼는데, 8월 다시금 해외여행을 시작한다 소식을 전했다.

8월 8일부터 업로드된 영상에 따르면 빠니보틀은 네바다 사막 나들이, 미국 민속촌 방문기, 다이아몬드 밭 체험기, 텍사스식 멧돼지 사냥 등 여전히 독특한 경험들을 기반으로 미국 여행을 이어나가는 중이다.

세나, 집순이의 세계여행

✔️혼자 이집트 여행

유튜브 '세나, 집순이의 세계여행' 채널 캡쳐

출처=유튜브 채널 '세나, 집순이의 세계여행'

세나는 시베리아 횡단 열차에서 북한 사람들을 만나며 화제가 된 유튜버다. 코로나 시국, 국토 종주로 국내 여행 콘텐츠를 제작하던 세나의 다음 목적지는 이집트. 올 9월 이집트로 출국하는 영상을 올리며 해외여행 신호탄을 쐈다.

우연한 만남으로 유명세를 얻은 세나답게 이번 이집트행 비행기에서도 예상치 못한 인연을 만나니, 궁금하다면 유튜브로 달려가 보자. 이외에도 여자 혼자 이집트 여행을 하며 겪게 되는 이야기를 비롯해 사하라 사막, 카이로 시내 등 이집트 풍경을 엿볼 수 있다.

모칠레로

✔️자작 캠핑카 세계여행

유튜브 '모칠레로' 채널 캡쳐

출처=유튜브 채널 '모칠레로'

이번에는 캠핑카 세계여행이다. 모칠레로는 9월 16일 출국 영상을 올리며 세계여행의 시작을 알렸다. 직접 만든 캠핑카로 떠나는 세계여행이라 여타 여행자들과는 전혀 다른 여행을 엿볼 수 있다. 20년 4월 아프리카 여행 중 남아공에 발이 묶였던 모칠레로는 국내에 돌아와 자작 캠핑카를 제작했고 코로나로 인해 멈췄던 여행을 다시금 시작하게 됐다.

부산에서 캠핑카 햇살이를 먼저 보내고,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첫 여행을 시작하는데, 호스텔 직원은 2019년 이후 한국인 게스트를 처음 본다고 이야기하기도 한다. 그만큼 한국 여행자를 그리 만나기 어려운 지금, 캠핑카로 세계여행을 떠난 여행자의 이야기를 통해 간접여행을 즐겨보자.

유랑쓰

✔️ 부부 세계여행ing 유럽여행

유튜브 '유랑쓰' 채널 캡쳐

출처=유튜브 채널 '유랑쓰'

세계여행을 가기 위해 퇴사하고 전세금도 뺐으나 코로나로 2주 만에 세계여행의 막을 내린 유랑쓰. 백신 접종 후 다시 세계여행에 재도전한다. 프랑스 파리를 시작으로 스위스,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 등 유럽 여정을 이어나갈 예정인 이들.

유랑쓰는 세계여행을 떠나면서 가장 우려했던 점이 인종차별 문제였으나, 실제 떠나간 여행에서는 아직 차별의 경험이 없었다 이야기했다. 오히려 서양인이라는 이유로 '동양인을 싫어할 거야'라고 색안경을 끼고 바라본 스스로의 태도를 반성했다고 하는데.. 떠나야만 알 수 있는 지금 이 시국 유럽의 풍경과 분위기, 궁금한 이들은 유랑쓰 채널로 향해보자.

세시간전

✔️ 대표와 입사 5일 차 신입 PD의 미국여행

유튜브 '세시간전' 채널 캡쳐

출처=유튜브 채널 '세시간전'

여행 플랫폼 회사 대표와 입사 5일차 신입 PD의 코시국 미국여행을 다룬 <세시간전>. 미국만 39번 다녀온 스타트업 대표와 패기 넘치는 신입 PD의 투닥투닥 여행기를 담았다. 공개된 하와이 여행 영상에서는 미국에서 백신을 접종하는 모습, 마스크를 거부하는 시위대를 목격하는 등 코로나 시국을 보이는 그대로 담아냈다.

하와이를 시작으로 라스베가스, LA,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 주요 여행지를 방문해 실제 미국 관광지 분위기를 엿보기 좋다. 지금 이 시국 미국 여행에 대한 정보는 물론, 아슬아슬한 관계를 보여주는 두 사람의 케미까지.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담아냈으니 요즘 미국 소식이 궁금하면 구독하고 살펴보자.

세시간전 페이지

세시간전 페이지

세시간전은 여행 유튜브뿐만 아니라 앱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여행작가가 소개하는 큐레이션 콘텐츠, 여행자들이 직접 다녀와 남긴 여행기 등 믿고 보는 여행 정보가 가득하니, 요즘 여행 소식이 궁금하다면 세시간전 앱을 다운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