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한잔 커피 한잔 ☕️ 은평 한옥마을 카페 4

세시간전 | 2021-11-03 16:00읽힘 19335

은평 한옥마을은 서촌,북촌에 이어 서울에서 세번째로 한옥마을이란 이름이 붙은 곳이다. 단풍이 울긋불긋 물든 지금 가을의 정취를 온몸으로 느껴보자. 은평 한옥마을에서 가을 하늘 아래 고즈넉하게 자리잡은 카페는 필수코스다. 겨울이 오기전에 깊어지는 가을을 마시러 떠나보자! 글 리아

파노라마 한옥뷰 1인1잔

카페 1인1잔
1인1잔 루프탑

@seulseuliii

1인1잔 루프탑

@ddong.kim

은평 한옥마을 초입에 위치한 1인1잔은 은평 한옥마을의 카페 중에서 가장 유명하다. 북한산을 정면으로 바라보는 통창에서 한옥마을이 한눈에 들어오는 곳. 루프탑을 포함해 총 6층규모로 은평 한옥마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다. 레스토랑 4층 '1인1상'을 제외하고 나머지 층은 카페로 운영중이다. 모던한 외관과 달리 내부는 한옥스럽게 꾸며졌다.

1인1잔 루프탑

@act_yeonvely

모든 층에서 넓은 통유리로 한옥마을과 북한산 뷰가 보이지만 가장 인기있는 층은 3층. 3층의 창가자리는 둥근 형태로 북한산과 한옥마을의 그림같은 풍경을 마주할 수 있다. 단풍이 아름답게 물들고 있는 지금, 단풍뷰를 보러 1인1잔에 가야 할 때다.

1인1잔 3층

@silver_j_song

1인1잔 3층

@miinxxi

한옥카페 답게 디저트는 떡으로 준비된다. 대표메뉴 팥 앙금과 콩가루가 어우러져 고소한 맛을 더해주는 앙금절편 외에도 바나나떡, 오늘의 베이커리 등 디저트 러버들의 취향을 저격하기 충분한 메뉴가 가득하다.

1인1잔의 떡 디저트

@l_dani201

1인1잔의 떡 디저트

@716ever

루프탑에 자리를 잡지 못했어도 인증샷은 빼놓지 말자. 멀리 단풍구경을 가지 않아도 빨갛게 물든 단풍이 한눈에 들어와 가을을 만끽하기 좋다. 가을이 떠나기 전에 1일1잔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자.

루프탑에도 자리할 수 있다.

@l_dani201

⏰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 주차공간이 협소하니 도보 8분 거리 공용주차장을 추천한다. ✔️ 3층 노키즈존 ✔️ 5층은 1인당 음료+디저트(12,500원)이상 디저트 한상차림 주문을 해야 이용 가능하다.

한옥과 앤틱의 조화, 스페이스 헬레나

스페이스헬레나
스페이스 헬레나 창가자리

@mj_babbb

스페이스 헬레나 테라스

@_minij1115

뷰 맛집에서 완벽한 디저트를 즐기고 싶다면 스페이스 헬레나로 향해보자. 스페이스 헬레나는 고즈넉하면서도 화려한 감성을 적절하게 녹여냈다. 어디서도 느낄 수 없는 한옥과 앤틱의 조화를 이룬 곳! 앤틱한 소품과 한옥이 잘 어우러진 내부에서 보는 뷰는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한다. 파란 가을 하늘과 어우러진 북한산을 바라보며 낭만적인 재즈 선율과 함께라면 걱정과 스트레스가 절로 날아갈 테다.

액자같은 풍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yooon_ji

스페이스 헬레나를 대표하는 메뉴는 애프터눈 티 세트인 '한옥의 오후 티 세트.' 애프터눈티 세트는 2단, 3단 중에서 선택하면 되고, 예약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애프터눈티 세트 외에도 크로플, 에그타르트 등 다양한 수제 디저트들을 판매해 취향껏 즐길 수 있다는 점!

스페이스 헬레나 애프터눈티 세트

@se0_0ung

스페이스 헬레나 애프터눈티 세트

@y__eny

이곳은 애견 동반이 가능하다. 매장 이용 시 리드 줄을 착용하면 대형견도 동반 가능하다는 사실! 뷰 맛집 야외 테라스도 잊지 말자. 더 추워지기 전에 한옥과 북한산을 더 가까이 마주하는 테라스 자리를 누리길 바란다.

스페이스 헬레나 테라스

@dd_u_zi

애견동반이 가능한 스페이스 헬레나

@anna_babebabe

⏰ 영업시간 - 평일 11:00~21:00 / 주말 11:00~22:00

한옥의 미, 카페 볼가심

카페 볼가심
카페 볼가심에서 바라보는 북한산뷰

@cafe_volgasim

한 폭의 그림 같은 한옥마을의 또 다른 카페 볼가심. 독특한 이름을 가진 '볼가심'에는 두 가지 뜻이 포함됐다. '물 따위를 머금어 볼 안을 깨끗이 씻음', '아주 적은 양의 음식으로 배고픈 느낌이나 궁금함을 면하는 일'이라는 의미를 담은 순우리말 '볼가심'에서 이름을 따왔다.

카페 볼가심에서 바라보는 북한산뷰

@cafe_volgasim

한옥의 멋이 살아있는 카페 볼가심은 내부에서는 액자 속 그림 같은 풍경을, 야외에서는 선선한 바람과 함께 산멍하기 딱 좋다. 1층에 위치해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뷰와는 또 다르게 눈이 즐거워지는 곳.

카페 볼가심 야외좌석

@pasolasidooo

카페 볼가심 야외좌석

@r__hyxxn

특히 테라스 자리는 한옥마을을 만끽하기 더없이 완벽하다. 기와 담장 바로 옆에 자리해 한옥의 미를 더욱 실감할 수 있다. 한옥 감성을 사랑하는 이들, 차분한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은 이들에게 안성맞춤!

추천하는 디저트는 허니버터 고구마.

@yeonju_tour

달달한 고구마 위에 허니버터가 올라가 있다.

@cafe_volgasim

지금 계절과 잘 어울리는 '허니버터 고구마'는 잊지 말고 주문해야 할 디저트. 달달한 군고구마 위에 올려진 허니버터의 조합은 맛이 없을 수가 없다. 카페 볼가심의 베스트 메뉴 쑥라떼, 밤라떼와 함께하면 완벽한 디저트 타임이다. ⏰ 영업시간 - 매일 10:00~21:50 (목요일 11시 오픈) ✔️ 노키즈존, 중학생부터 출입 가능

빵쟁이들 모여라! 북한산 제빵소

북한산제빵소
북한산제빵소 1층

@j_hyeonu96

단풍뷰 보다는 커피와 빵에 진심이라면 북한산제빵소에 주목하자. 은평 한옥마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북한산제빵소는 MBC 놀면 뭐하니 유야호 X SG워너비 편에 등장하기도 했다.

다양한 종류의 빵이 준비된다.

@rudchammo

다양한 종류의 빵이 준비된다.

@ames_won

'제빵소'라는 이름답게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30분마다 빵이 나온다. 시간대별로 구워져 나오는 빵 종류가 다양해 일일이 이름을 나열하기 힘들 정도다. 원두는 다크초콜릿 같은 묵직한 맛의 '공감'과 오렌지 같은 산미를 느끼는 '취향' 중 선택할 수 있다. 두 가지 모두 빵과 궁합이 좋으니 취향대로 선택해 즐겨보자. 실내 곳곳에는 따스한 햇볕과 숲을 담아내는 통창 앞에서 여유를 만끽하기 좋다. 유야호와 SG워너비가 있던 자리가 가장 인기가 좋지만, 가을을 몸소 느끼려면 테라스 좌석을 추천한다. 테라스 자리를 누릴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패딩을 꺼내기 전에 서두르자!

북한산제빵소 테라스자리

@artist_kj

북한산제빵소 테라스자리

@sunny._.ppp

⏰ 영업시간 - 평일 10:00~18:00 / 주말 10:00~20:00 ✔️ 4층은 주말에만 오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