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천탕에 진심이라면? 겨울여행 미리 예약 GO

세시간전 | 2021-11-10 16:00읽힘 10433

추운 날씨, 김이 모락모락♨️ 나는 노천탕만큼 피로를 풀어주는 게 또 어디 있을까. 노천탕에 진심인 에디터는 노천탕 휴가를 떠나기 전까지 노천탕 숙소를 소개하려 한다. 이번에는 단독 객실 위주로 예약이 힘든 노천탕 펜션, 숙소 특집! 너무 핫해 올해 예약은 이미 마감됐지만, 더 늦기 전에 내년 초로 예약해보자. 올겨울 휴가 미리 준비하기에 딱일지도? 글 아띠

실내, 야외 노천탕이 두 개! 다가도원

다가도원
실내 노천탕

@twosong_

다가도원 침실

@twosong_

전주 객리단길에 위치한 한옥 숙소 '다가도원'은 한옥의 고즈넉함은 물론, 현대적인 분위기를 고루 갖춰 감성 숙소를 찾는 이들을 설레게 하는 곳이다. 다가도원의 가장 큰 장점은 숙소 내 노천탕이 무려 2개나 마련되었다는 사실! 현대적인 감성으로 꾸며진 실내 노천탕, 그리고 자연 속 노천탕의 무드를 살린 야외 노천탕이 마련되어 물놀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할 수밖에 없다.

실내 노천탕

@twosong_

숙소는 통유리로 되어 실내 노천탕에 앉아 바깥 평화로운 잔디밭 풍경을 보면서 여유를 즐기기 딱! 실내 노천탕이 이리 이쁘니 야외 자쿠지는 무난하겠지? 생각한다면 그건 오산이다. 야외 노천탕은 실내의 현대적인 감각과는 다르게 돌과 대나무숲으로 둘러싸여 마치 자연 속 온천에 온 듯한 기분이 든다. '선녀탕'이라는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는 바이브. 실제로 느껴보자. 실내, 야외에 사용할 입욕제도 각각 따로 마련되었으니 주인장의 센스가 돋보인다.

야외 노천탕

@__gukhwa

야외 노천탕

@yuulkkvv

독채형 숙소라 하루에 단 한 팀만 입장할 수 있어 우리끼리 프라이빗하게 즐기기 좋은 이곳. 투숙객을 배려해 편안한 생활복도 준비되었다. 마치 절에 온 듯한 분위기의 개량한복과 컬러풀한 가운이 준비되었으니 감성적인 숙소를 배경으로 우리끼리 남기는 컨셉 사진은 어떨까!

숙소에서 제공하는 생활복

@02_15p

생활복을 입고

@02_15p

이외에도 마당 앞 캠프닉 공간, 빔 프로젝트 등 숙소 내 즐길거리가 다양하게 구비되었다.

실내 빔 프로젝트

@twosong_

💸 가격대: 평일 기준 31만 원(온수 비용 포함), 성수기 38만 원 ✔️ 실내욕조, 노천탕 상시 오픈(겨울철 가능), 이용요금 3만 원은 숙소 요금에 포함된다. ✔️ 영유아동반, 반려동물은 입실 불가능 ✔️ 기준 2인, 최대 2인(예약 인원 외 인원 추가 및 지인 방문 시 퇴실 조치된다.) ✔️ 현재 1월까지 예약 완료, 2월 예약 진행중

반짝이는 부산항 대교 바라보며! 만개

만개
부산항 대교가 보이는 루프탑 노천탕

@unrangdameh

잠깐의 휴식으로 걱정, 근심이 치유되고 일상이 활짝 피어나길 바란다는 의미에서 지어진 이름 '만개滿開'. 루프탑 노천탕과 감성적인 원목 인테리어로 여행자들의 눈길을 끄는 숙소다. 보통 노천탕이 아름다운 숙소는 객실이 아쉽기도 한데, 이곳은 노천탕의 낭만, 객실의 감성까지 고루 갖추었다.

만개 객실 내

@hh_hye2

만개 침실

@hh_hye2

입구를 열면 바로 정면에 보이는 침실과 거실. 원목 인테리어로 포근한 느낌을 주는 침실은 매트리스 하나만 놓여 단순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이다. 맞은편 거실에는 커다란 소파와 높게 쌓인 LP판이 시선을 끄는데, 이곳은 숙소 내 또 다른 포토 스팟이다. 돌 담벼락이 보이는 창문을 배경으로 감성 사진을 챙겨 보자.

거실 포토스팟

@lelh_b

거실 포토스팟

@minggkkong

대망의 하이라이트 루프탑! 루프탑에 올라가는 길은 좁은 편이라 오르내릴 때 조심하도록 하자. 루프탑에 도착하면 하늘하늘 휘날리는 하얀 천 아래, 커다란 야외 노천탕이 우릴 기다린다. 무척 커다란 사이즈로 최대 4인까지 들어갈 수 있을 정도! 단, 노천탕은 1회만 사용이 가능하다. 날씨가 추우면 물이 금방 식으니 덮개를 활용하도록 하자.

루프탑 야외 노천탕

@yujin__ni

루프탑 야외 노천탕

@yujin__ni

만개의 노천탕은 저 멀리 보이는 부산항 대교가 포인트다. 반짝이는 부산의 밤을 바라보며 즐기는 낭만적인 노천탕, 생각만 해도 설렌다. 오후 11시 이후부터는 부산항 대교 불이 꺼진다고 하니, 노천탕은 그전에 즐기도록 하자. 루프탑에는 4인용 테이블과 전기 그릴이 준비되었다. 요즘 급 추워진 날씨에 야외 식사가 부담스럽다면 실내에서 빔 프로젝트와 함께 낭만적인 식사 타임도 힐링하기 딱 좋은 방법!

원목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거실

@blingmode

빔 프로젝트

@hh_hye2

숙소 만개는 주거 단지가 밀집한 곳에 위치해 소음에 유의해야 한다. 아무래도 최대 단점은 주차 공간. 주차장이 따로 없으며 주차 장소를 알려주시긴 하지만, 갓길 주차로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 가격대: 평일 23만원, 주말 28만원 ✔️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현재 인스타그램 DM으로만 예약을 받고 있다. ✔️ 게시글이 올라오면 바로 확인하고 스피드하게 선착순 예약! ✔️ 반려동물 동반 불가

네 개의 공간, 유온 留穩

유온
유온의 노천탕

@hae.__.won

유온입구

@dxxheart

동그란 입구를 들어서면 나타나는 숙소 '유온留穩'. 온전한 머무름을 선물하는 숙소 유온은 크게 네 개의 공간으로 나뉜다. 체크인 및 티타임을 가질 수 있는 '카페 유온', 객실이 준비된 '스테이', 석식을 제공하는 '유온 식당', 그리고 프라이빗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온스파'.

1️⃣ 카페 유온

카페 유온에서 3시부터 체크인을 진행하게 되는데 선착순으로 스파, 석식, 조식 시간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도착하는 걸 추천한다. 웰컴드링크로 내어주는 식혜와 경주빵으로 잠깐 숨도 돌려 주기!

웰컴드링크 식혜와 경주빵

@kimauve

유온 카페 포토스팟

@dxxheart

유온 카페에는 아름다운 스팟이 다양해 그냥 지나치기엔 아쉽다. 숲을 배경으로 하는 격자무늬 창문 앞 그리고 넓은 창을 등지고 찍을 수 있는 소파 공간이 인기 포토존. 어떻게 찍어도 예쁘게 나오니 놓치지 말자. 체크인 시 제공하는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들고 찍으면 더욱 감성적인 사진이 탄생할 테다. 폴라로이드 카메라와 함께 필름 10장도 제공되니 유온스테이 곳곳을 누비며 아날로그 사진도 남겨보자.

유온 카페 포토스팟

@nana_vvely

유온 카페 포토스팟

@yo._.long

2️⃣ 유온 스테이

객실은 숲 뷰와 저수지 뷰가 구비되었다. 침대 앞 커다란 창 바깥으로 너른 뷰가 펼쳐지니 취향대로 선택해보자. 객실 크기가 조금 작아 아쉽다는 후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객실 내부

@dxxheart

3️⃣ 온스파

다른 숙소들과 다르게 유온스테이는 객실 내가 아닌 온스파에서 제한된 시간 내 노천탕을 즐기게 된다. 추가적인 이동은 조금 아쉽게 여겨질 수 있지만, 스파 동에 이동해 스파를 즐기는 시스템이 마치 일본 여행을 연상케 한다는 후기가 많다.

스파동 방향

@dxxheart

스파 동 이용은 한 시간으로 제한되며 그 시간만큼은 우리끼리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다. 체크인 시 제공받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들고가 준비된 라탄 함에 꽂아보자. 반짝 불빛이 들어와 더욱 낭만있는 노천탕 체험이 가능하다. 숲 뷰를 배경으로 멋진 인생샷도 남기기 잊지 말자. ✔️ 카페 음료, 와인 등을 챙겨갈 수 있다. ✔️ 스파는 한 팀당 한 시간

온스파 내부

@ryuea_

온스파 내부

@_ddudi

4️⃣ 유온 식당

유온 식당에서는 투숙객을 대상으로 조식, 석식을 제공한다. 석식의 경우 식전, 샐러드, 본 음식, 후식으로 코스로 식사가 제공되는데 고퀄리티 음식으로 숙소보다 음식에 만족했다는 후기도 많을 정도다.

유온 식당

@dxxheart

객실 내 조식

@ah_o.k

✔️ 조식은 룸 내 식사로 선택 가능하다. 💸 가격대: 389,000원~489,000원

신상 한옥스테이! 강릉 목가블루

목가블루
목가블루 외관

@mokga_blue

청량한 동해가 가까운 강릉으로 노천탕 여행을 떠나보자. 강릉 목가블루는 21년 8월 오픈한 신상 숙소다. 한옥의 고즈넉함, 너른 마당, 야외 노천탕까지 낭만 3합을 다 갖춘 강릉 노천탕 한옥스테이, 목가블루. 목가블루는 오래된 목조 한옥에 푸른색의 포인트를 주어 현대적인 느낌을 가미했다. 대부분 한옥 숙소들은 고즈넉하고 안락한 느낌이 포인트라면 이곳은 고급스럽고 호화로운 느낌이 느껴지는 한옥 숙소라고 표현할 수 있겠다.

응접실

@mokga_blue

특히 대부분의 공간이 통창으로 구성되어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한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통창 너머 숲뷰를 바라보며 차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해보자. 독채 숙소 내 공간 구성이 다양해 입실 후에는 조금 바삐 움직이게 될 지 모른다. 침실, 욕실, 거실은 기본. 너른 통창뷰가 펼쳐지는 다도 공간, 오직 영화 관람만을 위해 구비된 시네마실 등 공간이 확실히 나뉘어진 형태다.

창밖 뷰가 시원하게 펼쳐진다

@mokga_blue

시네마실

@mokga_blue

내부 앤티크한 가구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니 놓치지 말 것! 그리고 대망의 하이라이트 노천 온천. 높은 담장으로 외부의 시선도 차단되니 우리끼리 시간을 즐기기 딱이다. 너른 마당을 바라보며 즐기는 노천 온천으로 올 겨울 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보자.

목가블루 야외 노천탕

@mokga_blue

목가블루 야외 노천탕

@mokga_blue

💸 가격대: 평일 기준 40만원~ ✔️ 기준 인원 2인/ 최대 인원 3인 ✔️ 반려동물 동반 입실 불가

서울 도심에서 즐기는 노천탕, 혜화1938

혜화1938
혜화1938 노천탕

@oneasy___

멀리 떠나지 않아도 서울에서 잠깐의 하룻밤 휴식이 가능하다. 건축가들의 손을 거쳐 탄생한 도심 속 한옥 스테이 혜화1938. 전통적인 한옥의 모습과 현대적인 건축 요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색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공용 공간

출처= 세시간전

공간은 크게 안채와 별채로 나뉘며 규모가 커서 4인이 이용하기에 충분한 크기다. 침실 2개, 욕실 2개 그리고 공용공간인 거실까지. 여럿이 함께 하는 여행에 더욱 적합한 숙소다. 무엇보다 서울 도심에 위치해 다양한 음식을 편하게 주문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큰 강점이다. 숙소 내 모던하고 깔끔한 식기류가 다량 준비되어 우리끼리 홈파티를 즐기기도 좋다.

침실1
침실2

@oneasy___

야외 노천탕은 마당 안쪽에 위치해 외부의 시선도 차단됐다. 노천탕은 별채의 욕실과도 바로 이어지니 노천탕을 즐긴 뒤에는 추위에 떨지 않아도 되겠다.

야외 노천탕에서
야외 노천탕에서

@oneasy___

ㅁ자 구조의 한옥으로 중앙에는 마당도 펼쳐진다. 처마 아래에 앉아 마당을 바라보며 쉼도 가져보자. 도심 속에서 즐기는 휴식은 더욱 특별하게 다가올 테다.

야외 대청마루

@oneasy___

💸 가격대: 35만원~ 45만원

더 다양한 노천탕 숙소도 확인해보자🏃‍♂️

노천탕 펜션
노천탕 호텔

노천탕 호텔

서울근교 노천탕 펜션

서울근교 노천탕 펜션

ⓒ세시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