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 핫플 리스트, 마곡나들이 GO💨

세시간전 | 2022-08-23 08:00읽힘 10532

바깥 활동은 추워서 싫고 이불 속은 지루해서 계속 핸드폰만 보고 있었다면 주목. 따뜻한 식물원에서 힐링하고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독일 작가 부부의 전시를 보는 유쾌한 외출을 계획해 보면 어떨까. 집 밖으로 나온 김에 예쁜 사진 찍을 만한 카페와 맛있는 식당까지 코스로 즐기자. 글 마린 📌  마곡 핫플, 서울 식물원 & 스페이스k 📌  마곡 밥은 여기서! 4곳 📌  마곡 카페는 여기서! 3곳

📌  마곡 핫플, 서울 식물원 & 스페이스k

온실에서 따뜻하게, 서울식물원

서울식물원
푸릇푸릇한 식물과 함께 하는 서울식물원

@seul_gi103

온실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보자.

@qmawns

추운 겨울에도 푸릇푸릇한 식물과 함께 하는 서울식물원. 야외에서 보지 못하는 싱그러운 풀과 나무들 사이에서 잠시 힐링을 하는 시간을 가지는 건 어떤가. 게다가 따뜻한 온실의 기온과 풀 향기가 기분까지 좋게 해준다. 열린숲, 호수원, 습지원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무료 공간이지만 온실과 주제정원이 있는 주제원은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야 한다.

온실에는 세계 12개 도시 정원으로 꾸며졌다.

@g_yeji_126

이국적인 풍경들이 가득한 서울식물원

@up_hyeok

유리 돔처럼 생긴 온실은 멀리서도 눈에 띄는 외관을 자랑하고 들어가자마자 폭포처럼 꾸며놓은 공간은 감탄하게 만든다. 온실 내 공간은 세계 12개 도시 정원으로 꾸며졌고 이국적인 풍경이 많아 카메라를 들고 싶은 스팟들이 많다. 오후 2~4시는 온실 내 혼잡시간이라고 하니 이왕이면 피해 가는 게 좋겠다.

주제 정원은 야외공간!

@r__mi_0__0

구석구석 구경하며 사진을 찍어보자.

@r__mi_0__0

주제 정원은 야외공간으로 8개의 다른 테마로 꾸몄다. 곳곳에 앉을 곳도 많고 사진 스팟도 많은 편이니 구석구석 구경해 보자. 특히 하늘로 높이 솟은 갈대숲에서는 아직 가을 느낌이 물씬 난다. 가을 여행을 즐기지 못했다면 여기가 딱!

특히 겨울에는 온실에서 놀기 딱 좋다.

@up_hyeok

⏰ 주제원 동절기 운영 시간 : 9:30~17:00(매표 마감 16:00) /매주 월요일 휴관 💸 주제원 입장료 : 5,000원(성인 기준) / 제로페이 결제시 할인 ✔️ 주차장 이용요금 : 10분당 200원(승용차 기준)

현대미술을 좋아한다면 스페이스 K

스페이스 K
독특한 외관의 스페이스 K

@ddim_mi

식물원이 취향이 아니라면 근처에 있는 스페이스 K를 가보자. 식물들이 건물 주변을 에워싼 공원 안에 위치한 스페이스 K은 미술관으로 운영된다. 현대미술작가들 중 작품성에 비해 덜 조명 받은 젊은 작가나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외국 작가들의 전시가 주로 열린다. 독특한 외관 덕분에 건축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답사 코스로 자리 잡기도 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는  <FLOWER on the BORDER> 전.

@raderlim

독일부부작가의 전시를 관람해보자.

@raderlim

현재 진행중인 <FLOWER on the BORDER> 전에서는 독일부부작가인 네오라우흐와 로사 오이의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다.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두 아티스트가 결혼 후 각자 작품 활동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면서 협업한 그림도 만나볼 수 있다.

관람팁

오디오클립과 함께 전시를 더 풍부하게 즐겨보자.

@monzymola

✔️ 네이버 오디오 클립을 통해 작품에 대한 설명이 나오니 더 풍부하게 즐겨보자. ✔️ 2층에 부부 작가의 인터뷰 영상을 놓치지 말자! 🗓 관람 기간 : ~2022.01.26 ⏰ 관람 시간 : 10:00~18:00(입장마감 17:30) 💸 성인 8,000원

서울식물원과 스페이스 k를 위해 외출한 김에 함께 가면 좋을 식당과 카페를 알아왔다. 에디터의 카카오지도를 털어서 다양하게 골랐으니 취향껏 방문해보자.

📌  마곡 밥은 여기서! 4곳

분위기까지 좋은 바코

바코
한남동의 바코가 마곡으로 이사왔다.

@mi_myo_mi_

관자요리와 파스타는 항상 인기가 많다.

@_im_loveflowergirl

한남동에서 가던 그곳이 맞나? 싶었던 이들에게 좋은 소식. 한남동에서 이전해 올해 여름 마곡에 새로 자리를 잡았다. 바코를 방문하면 많은 사람들이 주문하는 관자는 비주얼도 만점인데 맛도 만점이다. 관자는 부드럽고 밑에 깔린 매쉬 포테이토와 잘 어울린다.

생면으로 만드는 바코 파스타

@mi_myo_mi_

바코의 파스타는 생면으로 만들어지는데 소스와 잘 어우러질 뿐만 아니라 더 재밌는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식당의 분위기도 차분하고 모던해서 데이트 코스로도 딱! ⏰ 평일 11:30~22:00(브레이크 타임 15:00~17:30)/주말 및 공휴일 11:00~22:00(브레이크 타임 15:30~17:30)/월요일 휴무 ✔️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 특히 저녁에는 예약하는 것이 좋다.

비주얼 폭발하는 수제버거, 나우니스

나우니스
비주얼 폭발하는 수제버거집

@jinkyoung0214

치즈소스로 마구 범벅된 치즈밤 나우

@wilona_jang

비주얼 폭발하는 수제버거 집을 찾고 있었다면 나우니스로 가보자. 치즈 소스로 마구 범벅이 된 치즈밤 나우가 이 집의 시그니처 버거. 매콤한 맛도 살짝 나는 치즈 소스라서 생각만큼 많이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패티랑 잘 어울린다. ⏰ 영업일이 불규칙하니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자. ✔️ 노키즈존

매콤하게 땡긴다면 광주똑순이아구찜

광주똑순이아구찜
매콤한게 땡긴다면 아구찜 먹으러~

@_s_leeeee

볶음밥은 필수

@jmxjh_

매장 앞에 놓인 대기 의자의 개수에 놀라게 되는 광주똑순이아구찜. 주말이나 저녁에는 웨이팅이 항상 있지만 기다릴 만한 가치가 충분하다. 메뉴는 아귀찜, 묵은지 아귀찜, 해물찜 3가지가 전부다. 양념의 간이 적당하고 양도 많은 편이라 젓가락을 멈추기 힘들다. 배가 터질 것 같아도 K-디저트 볶음밥도 잊지 말자. ⏰ 11:00~23:30(브레이크 타임 15:30~17:00) ✔️ 주차 무료

제철메뉴와 전통주가 기다린다, 주방문

주방문
마곡으로 외출한 김에 술 한잔하고 싶다면 주방문을 기억하자

@alcohowwwl

제철 재료와 전통주의 완벽한 조합

@sh_sojuholic

마곡으로 외출한 김에 술 한잔하고 싶다면 주방문을 꼭 기억하자. 사장님 혼자 운영하는 이곳에서는 계절에 따라 제철 재료로 메뉴가 구성되고 안주와 어울리는 다양한 전통주를 판매한다. 조용하고 아늑한 느낌의 공간에서 깔끔한 한식 안주를 즐기면 완벽한 하루로 기억되지 않을까. ⏰ 18:00~02:00/일요일 휴무 ✔️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

📌  마곡 커피는 여기서! 3곳

영국느낌이 물씬, 헤리스헤이스

헤리스헤이스
서울식물원 근처에서 핫한 카페, 헤리스헤이스.

@sun88___

커피러버들에게 사랑받는 헤리스헤이스

@oori_7

서울식물원 근처에서 핫한 카페, 헤리스헤이스. 블랙 앤 화이트로 맞춘 인테리어가 바리스타 분과도 잘 어울리고 시크한 분위기를 잔뜩 풍긴다. 메뉴판을 마치 공항에서 보이는 항공편 전광판처럼 해두어 여행가는 기분이 들기도 한다. 특히 라떼맛집으로 커피러버들에게 사랑받는 헤리스헤이스는 우유와 에스프레소의 조화가 좋은 편!

클래식 스콘과 바나나 머핀 등 디저트도 인기가 좋다.

@egg_minn

커피뿐만 아니라 곁들이면 좋은 클래식 스콘과 바나나 머핀 등 디저트도 인기가 좋다. 클래식 스콘을 주문하면 딸기잼과 클로티드 크림이 함께 제공된다. 햇살 들어오는 창가 자리에 앉아 커피와 디저트를 여유롭게 즐기다 보면 힐링이 절로 된다. ⏰ 평일 9:00~18:00/토요일 10:00~18:00/일요일 휴무 ✔️ 공간이 넓지 않은 편이라 주말에는 웨이팅이 있기도 하다. 방문 시 참고하자.

테린느 천국, 블리스냅

블리스냅
이 곳의 메인 디저트는 테린느.

@hxozuu

테린느 비주얼이 인증샷을 부른다

@cm__yj

'온전히 행복한 낮잠'이라는 매장명처럼 차분하고 따뜻한 공간인 블리스냅. 이 곳의 메인 디저트는 테린느. 아기자기한 내부와 어울리는 테린느 비주얼에 인증샷을 찍는 카메라 소리가 끊이질 않는다.

인기가 좋은 흑임자쑥떡크럼블테린느

@xeoyeonx_

인기가 좋은 흑임자쑥떡크럼블테린느는 메뉴명에 충실하게 맨 아래에는 쑥떡이, 맨 위에는 크럼블이 잔뜩 올라가 있다. 전체적으로 부드러워서 밀도 높은 치즈케이크의 식감이라고 이해하면 되겠다. 흑임자 러버라면 천 원 추가하고 흑임자 아이스크림으로 변경해 보자. ⏰ 수-토 12:00~20:00/ 일 12:00~18:00/월, 화 휴무 ✔️ 반려동물 동반 가능 ✔️ 꼭 먹고싶은 메뉴가 있다면 인스타그램 DM으로 예약하는 것이 좋다.

다양한 시그치너 음료가 있는 플립커피로스터스

플립커피로스터스
다양한 메뉴가 있는 플립커피로스터스

@so.hot.sunny

내외부 공간 모두 햇빛이 잘들어 광합성하기 좋은 카페

@majung_gil

기본 커피 종류부터 논커피, 티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 어떤 음료를 마셔볼지 고민이 깊어지는 곳이다. 유럽 노천카페처럼 야외에 의자가 놓여있는데 음료를 마시면서 광합성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절로 난다.

시그니처 마곡 너츠

@piljoongk

아인슈페너와 솔티카라멜크림에 대한 리뷰도 아주 좋은 편!

@seoul_mouse_zziczzic

여러 가지 시그니처 메뉴들이 있어 더 고민되게 하는데 시그니처 마곡너츠는 고소하고 꾸덕꾸덕한 피넛버터의 음료버전! 그 외에도 아인슈페너와 솔티카라멜크림에 대한 리뷰도 아주 좋은 편이니 메뉴 결정에 도움이 되길! ⏰ 월-금 7:30~ 22:00/ 토,일 11:00~ 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