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 여기 카페 맞나요? 스피키지 카페 4

세시간전 | 2022-08-26 08:00읽힘 5000

문을 열면 펼쳐지는 또다른 세계! 옷장 너머, 자판기 너머에 카페가 있다고? 독특한 컨셉부터 내부 풍경까지 사랑스러운 스피키지(Speakeasy) 카페 4곳을 모았다. 비밀스러운 아늑함 속 우리만의 힐링 타임을 가져보자. 글 아띠

옷장 속 비밀 공간, 카페 아르무아

카페 아르무아
카페 아르무아 외관

@0_chae_0u0 아르무아8

옷장을 지나야 카페가 나타난다

@daejeon_daedam 아르무아

어릴 적 한 번쯤 가져보았을 옷장 속 판타지. 카페 아르무아에서는 그 판타지가 현실이 된다. 간판을 따라 붉은 벽돌집으로 들어가면 등장하는 누군가의 방. 분명 카페를 찾아왔는데 텅 빈 공간에 빈티지한 소품만 가득해 멈칫하게 될지도 모른다. 하지만 빈티지한 작업실 한쪽에 위치한 벽장으로 들어가면 우리가 찾던 카페 아르무아가 나타난다.

옷장을 지나 안으로

@rue_s.ooha_

입구에 배치된 소품들

@0_chae_0u0

벽장 문을 열고 들어가야 하는 카페라니, 영화<나니아 연대기>를 떠올리는 독특한 컨셉이 귀엽다. 들어가기 전, TV 앞에서 남기는 귀여운 인증샷도 필수다. TV 속에는 흑백 캠코더 감성으로 내 모습이 보인다.

흑백 캠코더 TV

@0_chae_0u0

벽장 문을 열고 들어간 카페 내부는 앤틱한 무드로 꾸며졌다. 조명과 소품까지 주인장의 센스가 드러나는 이곳. 총 3층으로 이루어진 카페로 층마다 무드가 달라진다. 1층은 좌석이 거의 없으며 2층에 자리가 많다. 그만큼 북적일 테니 참고하자. 3층 루프탑은 실내와 야외 공간으로 나뉜다. 실내에서는 종종 빔프로젝터로 영화를 틀어놓기도 하며 야외 테라스에는 조명이 들어와 로맨틱한 분위기가 펼쳐진다.

내부 인테리어

@_e_hyeon

내부 인테리어

@gonggan_doctor

머그잔, 사진으로 만든 패브릭 포스터 등의 소품도 판매 중! 따스한 감성의 소품으로 본인에게 힐링템을 선물해봐도 좋겠다.

소품도 판매 중
카페아르무아 실내

@0_chae_0u0

대표 메뉴는 톰과 제리에 나올 것만 같은 구멍 송송 치즈케이크다. '생긴것도치즈케이크'라는 귀여운 이름의 디저트로 힐링 타임을 가져보자.

생긴것도치즈케이크

@gonggan_doctor

⏰ 매일 12:00-22:00(21:30 라스트 오더) 💸 생긴것도치즈케이크 6,800원 ✔️ 매장 이용은 1시간 내외로 권고 중! ✔️ 전체적으로 카페 조명이 어두운 편이다.

새하얀 동굴 카페, 꾸에바마테라

꾸에바마테라
꾸에바마테라 입구

@cuevamatera

도심 속 옛 감성이 펼쳐지는 신흥시장. 밖에서 바라보면 옛 분위기가 넘쳐흐르지만, 막상 신흥시장 안쪽에는 현대적인 감성으로 꾸며진 가게들이 여럿 모여있다. 그중에서도 눈길을 사로잡는 문이 하나 있으니, 바로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흐르는 옷장.

꾸에바마테라 입구

@ddeungyeon

붉은 벽돌 건물에 어울리지 않는 커다란 옷장이 보이는데, 그곳이 바로 꾸에바마테라의 입구다. 외관에서 풍기는 분위기는 빈티지하고 고풍스러운 느낌이지만, 막상 실내는 반전되는 인테리어가 매력적이다. 새하얗게 칠해진 내부는 마치 동굴과도 같다.

꾸에바마테라 내부

@cuevamatera

꾸에바마테라 내부

@sjin._.p

스페인어로 동굴이라는 뜻을 지닌 단어 꾸에바(cueva)와 차 마시기를 좋아하는 사람을 뜻하는 마테라(matera)가 더해져 탄생한 카페명 '꾸에바마테라'가 바로 이해되는 인테리어다.

꾸에바마테라 내부 좌석

@dahee___06

테이블은 4개 정도로 그리 많지 않은 편이다. 규모는 작지만, 아기자기한 소품이 곳곳에 놓여 주인장의 감성을 엿보는 재미가 있다.

수제 다쿠아즈

@sjin._.p

꾸에바마테라 대표 메뉴 다쿠아즈

@cuevamatera

대표 메뉴는 수제 다쿠아즈. 라즈베리 피스타치오, 오레오 크림치즈, 카야코코넛, 흑임자 인절미, 말차 가나슈, 블루베리 크림치즈, 누텔라 초코크런키, 앙버터 등 종류가 다양하다. 구멍 송송 제리 치즈케이크도 인기 메뉴다. ⏰ 화~금 12:00-20:30/ 토,일 12:00-21:00/ 월요일 정기휴무 💸 다쿠아즈 3,500원/ 제리치즈 케이크 6,000원

딩동! 여기는 cafe son

카페손
카페손 입구

@irdaphneis

딩동! 카페 손은 마치 친구 집에 놀러 온 듯, 초인종을 눌러야 문이 열리는 카페다. 반짝이는 CAFE SON 조명을 따라 5층에 올라오면 카페 입구가 맞나? 싶은 초록문이 보인다. 여기서 주의할 것! 카페는 501호다! 501호 초인종을 딩동 누르면 사장님이 친절히 문을 열어 주신다. 마치 아는 사람만 올 수 있을 것만 같은 비밀스러운 공간이다.

카페손 실내
카페손 창가

@hae_miii

카페 손은 올 11월에 오픈한 신상 카페로 현재 가오픈 운영 중이다. 5층에 자리해 숨을 헐떡이며 계단을 올라가야 하지만, 카페에 들어서면 그럴 만한 가치가 충분히 느껴지는 카페다. 카페는 조그마한 편으로 아늑하고 따스한 분위기가 감돈다.

카페손 좌석

@hae_miii

카페손 내부

@irdaphneis

필터 커피를 주문할 경우, 대화를 통해 고객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내려 주신다. 커피 애호가라면 사장님과의 대화로 취향에 맞는 커피를 마셔보도록 하자. 이탈리아식 커피 샤케라또도 추천 메뉴다. 유일한 디저트 메뉴인 '엄마의 디저트'는 주마다 종류가 변경된다. 어떤 디저트가 나올지 기대감을 품고 주문해보면 어떨까.

엄마의 디저트

@hae_miii

⏰ 가오픈 기간: 화~금 12:00-18:00/ 토 12:00-21:00 💸 필터 커피(hot) 5,000원/ 필터 커피(Ice) 5,500원 ✔️ 운영 시간 변동 시 인스타그램으로 공지하니 방문 전 확인은 필수! ✔️ 1인 카페로 사장님이 커피를 내리는 중에는 문을 살짝 늦게 열어주시기도 한다. ✔️ 주차장은 따로 없음! 아모레퍼시픽 옆 노상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자판기 속으로, 안녕 다가동

안녕다가동
안녕다가동 입구 자판기

@kjh_k13

안녕다가동 입구 자판기

@simyegee

컬러풀하고 귀여운 공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무조건 집중! 전주에 위치한 카페 '안녕 다가동'은 캐릭터 마니아들을 특히 설레게 할 러블리한 콘셉트의 카페다. 입구부터 손 인사로 반기는 안녕 다가동의 입구는 보랏빛 자판기. 입구에서부터 느껴지는 귀여운 분위기는 내부에서도 계속된다. 컬러풀한 캐릭터 소품들로 가득 채워져 러블리한 분위기가 가득하다.

안녕다가동 내부

@su_yeon2899

안녕다가동 거울

@min_bbung

케이크 전문점으로 독특한 케이크도 여럿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설리반 케이크, 마이크 케이크 등 캐릭터를 주제로 한 케이크는 영화<몬스터 주식회사>를 좋아한다면 설렐 수밖에 없는 케이크다. 이외에도 마틸다에 나온 듯한 초코케이크, 쿠키 몬스터 케이크 등 귀여운 케이크가 한가득이다. 케이크를 좋아한다면, 특히 귀여운 캐릭터에 녹는 당신이라면 꼭 방문해보기 바란다.

안녕다가동에서 판매하는 캐릭터 케이크

@ja._.0329

캐릭터 케이크

@hi_dagadong

주문 케이크도 판매하니 특별한 케이크를 주문하고 싶은 이들은 안녕 다가동을 꼭 메모해두도록 하자. ⏰ 매일 11:00-22:00 💸 설리반/마틸다/쿠키몬스터 케이크 7,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