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유럽여행 🍽 유럽 가정식 레스토랑

2022-01-18 08:00
조금 더 색다른 맛집투어를 하고싶은사람? 여행지에서 먹었던 그 맛이 그리운 이들도 모여라! 유럽 가정식을 판매하는 레스토랑을 모았다. 우리에게 친숙한 이탈리아 음식부터 생소한 스칸디나비안 요리까지. 서울에서 미식 유럽여행을 떠나보자.🍴


글 리아

이탈리아로 시작🇮🇹 밀

밀(meal)
원테이블로 운영 중인 밀
@chloeecici
서대문구 맛집 밀은 원 테이블로 운영 중인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가게 내부에는 큰 원형 테이블 하나뿐이고, 수용 가능한 인원은 10명이다.

아담한 곳인 만큼 아늑하고 편안하게 식사하기 좋다. 빈티지한 감성의 인테리어 소품이 구석구석 자리한 이곳은 이탈리아 소도시의 작은 레스토랑에 들어온듯한 기분도 든다.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인 밀
@to.juuujii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인 밀
@dlspd
밀에서 꼭 주문해야 하는 메뉴를 꼽자면 아란치니. 아란치니는 치즈와 밥, 소스에 빵가루를 입혀서 튀긴 이탈리아 요리로, 밀에서는 오징어와 치즈를 비트 밥과 함께 튀긴다. 향긋한 시금치 소스까지 곁들여 먹으면 비주얼만큼이나 맛도 감탄이 절로 나온다.
아란치니
@jiiiiinnny_
아란치니
@dlspd
11시~15시에 방문하는 이들은 점심시간에만 선보이는 ‘오늘의 런치’를 주문하자. 런치 메뉴는 2주에 한 번씩 변경되며 색다른 메뉴가 준비된다. 변경되는 메뉴를 기대하는 것은 또 다른 재미! 런치 메뉴는 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고, 아쉽게도 테이블당 1개만 주문 가능하다.
뇨끼, 파스타, 아란치니
@iam_h.jung
2주에 한번 변경되는 오늘의 런치 파스타
@dlspd
⏰ 매일 11:00~21:00
✔️ 원테이블로 운영하는 곳이니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걸 추천한다.
✔️ 예약은 인스타그램 DM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서울에서 스위스 여행을?🇨🇭라스위스

라스위스
라스위스 외관
@lucent87
라스위스 내부
@gorgeoushaji88
서촌의 스위스로 향해보자. 서울에서 만나는 작은 스위스, 라스위스는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는 스위스 가정식 맛집이다. 스위스 전통 가옥 샬레를 연상시키게 하는 외관부터 스위스 분위기가 물씬 난다.

전체적으로 아늑한 우드톤 인테리어는 스위스 가정집에 초대받은 듯한 기분이 든다. 스위스 라디오에서 나올 법한 나오는 요들 송까지! 스위스 여행을 떠나고 싶은, 그리운 이들은 당장 달려가자.
포토존인 라스위스 외관
@choesungeun
포토존인 라스위스 외관
@your_autumn_j
스위스 가정식이 아직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아서 메뉴 이름이 낯설 테다. 추천 메뉴는 스위스 국민 음식이자 감자요리인 ‘뢰스티’. 감자 위에 다양한 재료를 얹어 먹는데 라스위스에서는 송아지 안심 뢰스티가 대표메뉴다. 취리히 스타일의 버섯 크림소스와 부드러운 고기, 겉바속촉 감자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뢰스티
@your_autumn_j
라끌렛 치즈
@roundsilver
스위스음식에서 빠질 수 없는 치즈요리! 라클렛 치즈도 잊지 말자. 라클렛 치즈는 감자에 녹인 치즈를 얹어 서양식 피클 코니숑과 함께 먹는다. 치즈 냄새는 강하지만 입안에서는 담백하고 진한 맛이 맴돈다.

돈등심 스테이크 슈바인 코틀렛을 비롯해서 추천하고 싶은 메뉴가 가득하다. 이번 주말에는 도심 속 스위스로 떠나볼까?
돈등심 스테이크 슈바인 코틀렛
@luciah0825
⏰ 매일 11:0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30

익선동의 파리🇫🇷 빠리가옥

빠리가옥
빠리가옥 내부
@vickishomcake
빠리가옥 내부
@vickishomcake
프랑스에서 온 오너셰프들이 전통 프렌치 요리를 선보이는 빠리가옥. 멋스러운 한옥의 내부로 들어가면 갤러리에 온 듯하다.
갤러리에 온 듯한 빠리가옥 내부
@joarme_e
한옥과 프랑스 요리의 조합은 낯선 듯하면서도 잘 어울린다. 한국을 사랑하는 두 오너 셰프가 최대한 현지의 맛을 느끼도록 프랑스 식재료를 공수해 정성이 담긴 요리를 제공한다.
빠리가옥 양파스프
@cho__soyoung 양파수프
빠리가옥 비프 부르기뇽
@sunny_lee_lol 비프 부르기뇽
볶은 양파에 코냑과 와인으로 풍미를 더하고 치즈와 빵을 얹은 ‘양파수프’와 프랑스 전통방식 소고기 스튜 ‘비프 부르기뇽’이 가장 인기가 좋다. 그 외에도 달팽이 요리, 푸아그라 등 프랑스의 맛을 느끼는 메뉴가 다양하게 준비된다. 가격이 저렴한 편이어서 가성비 좋은 식사를 즐길 수 있을 테다.
달팽이요리 에스카르고
@dongwan.k 달팽이요리 에스카르고
빠리가옥의 면 요리는 면이 씹히는 알텐테로 요리하니 선호하지 않는 이들은 주문 시 미리 요청해야 된다는 점 참고하면 좋겠다. 스테이크 굽기는 ‘미디움 레어’로 제공되며, 마찬가지로 다른 굽기 정도를 원하면 미리 요청하면 된다.
빠리가옥 파스타
@sunny_lee_lol
⏰ 매일 11:30~21:00 /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 라스트 오더 14:30, 20:30

스칸디나비안 요리🇸🇪 만가타

만가타
만가타 외관
@______hy_o
이번에는 북유럽으로 떠나보자. 만가타는 스웨덴어로 ‘어두운 밤에 달이 강 수면에 떠오른 모습’을 뜻한다. 북유럽의 안락하고 여유로운 라이프를 그대로 옮겨 담은 이곳은 스칸디나비안 요리를 선보인다.

*스칸디나비아 - 북유럽 국가를 지칭한다. (스웨덴, 덴마크, 핀란드, 노르웨이, 아이슬란드)
만가타 내부
@______hy_o
만가타 내부
@yeongzaeha
호수와 달을 의미하는 오브제
@______hy_o
한옥을 개조한 내부는 별다른 장식 없이 나무 식탁, 의자로 미니멀하게 꾸며졌다.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내면서도, 매장 가운데 배치한 호수와 달을 의미하는 오브제로 근사함을 더했다.

스칸디나비안 요리를 두 타입의 코스 요리나 단품으로 선택해 즐긴다. 낯선 메뉴 이름 때문에 두려워하지 않아도 된다. 요리로 맛을 보면 우리에게도 익숙한 맛이다. 대표 메뉴 ‘쾨트불러’는 미트볼에 라즈베리 잼, 피클, 메쉬드포테이토를 곁들여 먹는다. 낯선 조합이지만 상상이상으로 조합이 좋다.
쾨트불러
@______hy_o
만가타 인기메뉴
@its_foodie_sta
북유럽 사람들이 추운 겨울을 나는 동안 먹는 ‘염장 플래터’도 인기 메뉴 중 하나. 염장 연어와 고등어, 염장 새우 살로 만든 샐러드가 한 플레이트에 나온다. 염장은 만가타에서 직접 하는데 많이 짜지 않고, 바게트에 올려서 오픈샌드위치로 즐겨먹는다.
염장 플래터
@______hy_o
⏰ 수~일 11:30~21:00 브레이 크타임 15:00~17:00 / 매주 월, 화 정기휴무
✔️ 코스 주문은 단품 메뉴와 혼합 주문이 불가하다.
✔️ 금, 토, 일 디너는 코스 예약만 가능하다. 다만 금요일, 일요일 디너 단품 예약은 당일 테이블 상황에 따라 진행하니 방문 전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세시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h@momentstudio.kr
이 콘텐츠가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0
저장2
조회수6723

© 2020-22 Moment Studio.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520-81-01332 | 관광사업자등록번호 제2020-6호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0-서울송파-1544호 | 대표 신성철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201, 송파테라타워2 B동 1009호|help@momentstudio.kr|010-3805-2622

주식회사 모먼트스튜디오는 통신판매 중개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며 상품의 예약, 이용 및 환불 등과 관련한 의무와 책임은 각 판매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