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와인바가? 전통시장 속 이색공간 4

세시간전 | 2022-01-17 08:00읽힘 8133

“와인바” 하면 조금 어렵게 느껴지고 부담스럽다고 생각이 들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조금은 편안한 곳에 있는 와인바는 어떨까. 길거리 음식 먹으러 갔던 시장 속에 숨어있는 와인바를 소개한다. 빈대떡 먹으러 가는 광장시장, 골목골목 먹거리가 잔뜩 있는 이촌시장, 서울 3대 시장인 중앙시장에 숨어있는 이색 명소로 항해 보자. 글 마린

📍광장시장 히든아워

히든아워
광장시장 입구에 숨어있는 와인바

@mat.zips

4층에 있는 와인바 히든아워

@jaeha__kim

광장시장 입구 좁은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4층에 있는 와인바 히든아워. 이곳은 광장시장의 터줏대감인 순희네 빈대떡 대표가 만들었다. 시장 밥을 먹고 자란 그는 시장을 트렌디한 사람들도 찾는 공간으로 만들고 싶었다고. 그의 경험을 살려 광장시장의 특징을 최대한 살리면서 트렌디한 공간을 만들었다.

전체적으로 블랙 인테리어

@_cow_younge

블루룸

@choimatzip

젊은이들에겐 낡은 곳에 들어선 새로움이라는 모순이 신선하게 느껴지고 중년층에게는 익숙한 장소에서 새로움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공간들마다 테마가 조금씩 다른데 전체적으로는 블랙 인테리어로 깔끔하고 고급진 분위기다. 파란색 조명으로 꾸며진 블루룸과 광장시장 아케이드와 상점들이 보이는 홀 좌석은 또 다른 느낌을 준다.

루프탑 공간

@_cow_younge

홍콩 뒷골목 레스토랑 같은 분위기

@jaeha__kim

빈대떡과 육회를 먹으러 가던 광장시장 안에서 홍콩 뒷골목 레스토랑에 온 듯한 분위기를 만나볼 수 있다. 루프탑에서 보이는 시장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꽤 이국적이라고 느껴질 테다.

히든 피자
샤퀴테리

@smartpig84

이곳의 대표 메뉴는 히든피자와 샤퀴테리. 히든 피자위에는 오소리 감투와 고수가 잔뜩 올라가있는 범상치 않은 메뉴. 이외에도 돼지 간으로 만든 무스드 푸아, 돼지껍데게와 다시마 파우더로 만든 부각 등 이곳만의 메뉴들이 많다. 23종의 포도를 혼합해 발효한 레드와인 1905는 히든아워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마셔보는 건 어떨까. 참고로 와인은 1병 이상 필수로 주문해야 한다.

히든아워 루프탑

@hidden_hour

⏰ 영업시간 : 수,목,금요일 17:00~21:00/주말 16:00~21:00/월,화 휴무 💸 세비체 히든 샤퀴테리 19,800원 / 히든피자 18,800원 / 바스크 치즈 케이크 8,000원

365일장

히든 아워 1층에 위치한 365일장

@sun_silllver98

 판매하지 않는 다양한 식료품이 준비되어 있는 그로서리 마켓이다.

@sun_silllver98

히든 아워 1층에 위치한 365일장. 깔끔하고 눈에 띄는 간판이 시장과는 조금 이질적이면서도 신선한 느낌이다. 내부에서 판매하는 제품들도 시장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다양한 식료품이 준비되어 있는 그로서리 마켓이다.

다양한 와인과 안주 거리를 판매 중이다.

@elly0126

재미있는 퓨전한식 종류가 많다.

@elly0126

와인 종류가 매우 다양한 건 아니지만 펫낫부터 스파클링, 화이트, 레드까지 구색을 갖춰 준비되었다. 팟타이 순대, 빈대떡 츄러스, 오소리감투만두 등 함께 곁들이면 좋을 재미있는 퓨전 한식도 판매 중이다. 안쪽에서 구매한 음식들을 먹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히든아워와 이곳 중 조금 더 취향인 곳에서 시간을 보내보자.

이외에도 브랜딩된 제품도 함께 판다.

@sun_silllver98

시장에서 팔 것 같지 않은 제품들이 가득하다.

@sun_silllver98

식품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브랜딩된 제품도 판매 중이다. 칠링백, 티셔츠, 스티커 등 시장 안에서 판매할 것이라고 예상되지 않는 물건들을 발견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다양한 와인 종류

@elly0126

⏰ 영업시간 : 10:00~22:00

📍이촌시장 스스무

스스무
골목골목 볼거리가 넘치는 이촌 시장에 위치한 스무무

@heeziniyumm

메뉴가 자주 바뀌는 것이 이곳만의 매력

@honey__lauren

골목골목 볼거리가 넘치는 이촌 시장에 위치한 스스무. 장진우 사단의 식당으로도 유명한 이곳은 아담하고 분위기 좋은 선술집이라고 이해하면 된다. 시장 안에서 자주 바뀌는 메뉴와 다양한 와인 리스트를 접하는 새로운 경험을 해보고 싶다면 이곳이 딱!

세비체
파스타 메뉴는 종류가 많은 편

@heeziniyumm

메뉴가 자주 바뀌어서 추천하기는 어렵지만 와인과 어울리는 다양한 종류를 판매한다. 세비체, 파스타, 스튜 등 식사도 함께 할 수 있는 메뉴들이다. 변동된 메뉴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병 위에 적혀있는 숫자는 가격

@misun___lim

이곳은 와인 메뉴판은 따로 없고 벽면에 전시된 와인병 중에 고르면 된다. 병 위에 적혀 있는 숫자는 가격! 메뉴판이 없는 것도 신기한데 병 위에 가격이 적혀있는 게 독특하다. 와인에 대해 잘 모른다면 추천도 해주시니 편하게 물어보자.

전체적인 공간은 조금 좁은 편

@heeziniyumm

야외 테이블 자리도 있다.

@misun___lim

전체적인 공간은 좁은 편이라 조금 아쉽지만 덕분에 아늑하다는 느낌이 든다. 대부분 바 자리고 안쪽에 예약할 수 있는 룸이 따로 있다. 날이 따뜻할 때는 야외 테이블도 자리도 인기가 좋다. ⏰ 영업시간 : 17:00~21:00/일 휴무 💸  세비체 20,000원 / 엔초비 파스타 18,000원(메뉴변동 잦은 편) ✔️  예약 : 인스타그램 DM이나 프로필에 있는 번호로 문자 예약

📍 중앙시장 난 절대 안주하지않아

술술317

*지도에는 술술317이라고 검색해야 나온다.

중앙시장 한복판에 있는 와인바

@nyny_sg

을지로 골목 와인바를 온 듯한 분위기

@j.jae.hyeok

중앙시장 한복판에 있는 와인바, 난 절대 안주하지 않아. 간판만 보고 살짝 촌스러운데?라고 생각했다면 내부를 보고 놀랄 테다. 빈티지한 소품과 조명으로 을지로 골목 와인바를 온 듯한 분위기가 반겨준다.

안주는 시장에서 포장!

@judang_r.o.r.o

와인 및 주류는 매장에서 주문!

@nyny_sg

자리를 잡고 앉으면 길거리 음식으로 많이 파는 고구마 스틱과, 물, 메뉴판이 나온다. 메뉴판을 열면 보이는 건 주류뿐. 안주는? 직접 시장에서 원하는 걸로 사 오면 된다. 물론 배달도 가능. 시장에서 판매하는 족발, 회, 육전, 호떡, 떡볶이 등 마음에 드는 음식을 사 와서 다양한 주류와 페어링 하면 독특한 와인상 준비 끝!

안주를 시장에서 사오는 시스템 자체가 신선하다.

@j.jae.hyeok

보통 레드와인에는 순대, 육전, 육회 등을 추천하고 화이트 와인에는 회, 생선구이, 쌀국수 등을 추천한다. 내추럴 와인을 제외하고는 3만 원대부터 시작하는 와인 가격에 부담스럽지 않게 즐기기 좋다. ⏰ 영업시간 : 18:00~2:00(방역지침에 따라 변동 가능) 💸 와인 3만원대~

ⓒ세시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arine@momentstudi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