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안동 궁금하지 않아? 안동 감성 여행지 7

세시간전 | 2022-02-11 08:00읽힘 6238

떠나고 싶다 떠나고 싶어! 추운 건 싫지만 집에만 있기 싫은 에디터 눈에 들어온 지역은 안동. 찜닭을 먹고 싶었던 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안동은 사계절 언제 가도 좋은 곳이지만 특히 겨울에 진가를 보이는 스팟을 모아봤다. 겨울에 가면 더 분위기 있게 즐길 수 있는 안동으로 떠나보자.

만휴정 외나무다리

@juuuyomi_

📍겨울❄️이 만들어준 자연 놀이터 안동유원지 📍꽝꽝 얼은 폭포 본 적 있어? 만휴정 📍만휴정 들렀다 가기 좋은 묵계서원 ☕️서원에서 차 한 잔? 카페 만휴정 🍚그래도 안동 왔는데....! 위생찜닭 🏠한옥에서의 하룻밤 구름에 리조트 ☕️ 리조트 속 북카페 구름에 온오프 글 마린

암산 유원지

암산유원지
겨울이 만들어준 자연 놀이터

@hj_o9o9

겨울❄️이 만들어준 자연 놀이터

여름에는 물놀이하고 겨울에는 겨울놀이를 할 수 있는 암산 유원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신나서 놀게 되는 매력적인 공간이니 겨울 안동을 맘껏 즐기려면 놓치지 말자. 만약 두 명이 방문한다면 스케이트 하나 썰매 하나 대여해서 스케이트 탄 사람이 썰매를 끌어주면서 놀면 딱!

대여 후 이용 시간은 무제한!

@dd0dd0817

포차에서 따뜻한 간식도 즐겨보자.

@_sola312

‘매점'이라고 적혀있는 공간에 들어가면 썰매와 스케이트를 대여할 수 있는데 대여 후 이용 시간은 무제한! 대여하고 5분 이후에는 환불 및 교환이 불가능하니 사이즈 확인은 바로 해보자. 추운 곳에서 신나게 놀았다면 놓칠 수 없는 따뜻한 간식! 게다가 포차를 테마로 분식과 커피 등을 판매하고 있어 아날로그 감성까지 자극한다. 포차 옆 텐트공간은 시간당 5,000원을 지불하면 사용할 수 있다. 프라이빗하게 즐기고 싶다면 잠시 대여하는 것도 방법!

2인용 썰매

@theshinnari

추억의 얼음썰매

@theshinnari

쪼그려 타는 추억의 얼음 썰매와 2인용으로 앉아서 편하게 탈 수 있는 썰매 중 선택하면 되겠다. 이외에도 스노우 모빌, 깡통 열차 등 놀거리가 가득하니 안동을 겨울에 간다면 놓치지 말고 방문해보자. ⏰ 9:30~17:30 💸 스케이트 대여료 10,000원 💸 썰매 1인용 5,00원 / 2인용 10,000원 ✔️ 주차공간 넉넉!

만휴정

만휴정
꽝꽝 얼어있는 폭포가 포인트!

@sujin.trip

꽝꽝 얼은 폭포 본 적 있어?

아니! 얼어있는 한강을 보고도 신기해하는 서울 촌놈 에디터는 겨울의 만휴정이 담긴 사진을 보고 감탄했다. 빙벽이 있는 곳과는 또 다른 느낌일 것 같아 겨울에 꼭 방문해 보고 싶은 곳! 게다가 에디터가 열심히 본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촬영지라고!

미스터선샤인 촬영지이기도 하다.

@juuuyomi_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에 나와 유명해진 만휴정은 겨울에는 폭포가 모두 얼어 절경을 선사한다. 어디에서 봐도 환상적인 정자와 숲의 조화를 보여줘 다른 계절에도 방문하고 싶다는 마음이 절로 든다. 주차장에서 편도 10분 정도면 도착한다. 다만 화장실이 따로 없으니 화장실은 주차장에서 미리 다녀오자.

만휴정 앞에 있는 외나무다리

@hhr_travel

 한 폭의 그림같이 보였던 그 장면의 촬영지!

@juuuyomi_

만휴정 앞에 있는 외나무다리에서 이병헌 배우와 김태리 배우가 만나는 장면을 기억하는 사람! 풍경과 김태리 배우의 한복이 한 폭의 그림같이 보였던 그 장면의 촬영지이다. 보백당 김계행 선생께서 1501년 길안 묵계로 낙향하시어 만년을 머물며 독서와 사색을 즐겼던 정자로 현재는 코로나 19로 만휴정 내부 출입은 불가능하다. 다리에서 사진 찍는 것까지만 가능하다는 점 미리 알고 가면 좋겠다. 💸  무료 입장 ✔️ 주차공간 넉넉!

묵계서원

묵계서원
만휴정 내부를 들어가지 못해 아쉬웠다면 비슷한 분위기의 묵계서원으로 오자.

@ssevely_96

만휴정 갔다가 바로 들르면 딱!

만휴정 내부를 들어가지 못해 아쉬웠다면 비슷한 분위기의 묵계서원으로 오자. 게다가 가까워서 코스로 오기에도 제격!

 사람이 많지 않아 여유롭게 구경하면 좋겠다.

@its.pdkim

묵계서원은 만휴정을 만든 보백당 김계형을 모시고 있는 서원으로 고즈넉한 분위기에 산책하며 둘러보기 좋다. 곳곳이 예쁘게 꾸며져 있고 사람이 많지 않아 여유롭게 구경하면 좋겠다. 💸 무료 입장

카페 만휴정

카페 만휴정
카페 만휴정은 묵계서원 안에 위치한 카페형 전통차 체험 공간!

@food_sungg

음료는 묵계서원에서 안에서도 즐길 수 있다.

@mannsachd1108

서원에서 차 한 잔?

카페 만휴정은 묵계서원 안에 위치한 카페형 전통차 체험 공간! 이곳에서 음료를 구매한 후에 서원 어디서든 자유롭게 앉아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커피뿐만 아니라 공간과 잘 어울리는 차, 에이드 종류를 판매한다.

@food_sungg

지역에서 만든 디저트 메뉴들이 함께 판매하니 함께 즐겨보자.

@gamsung.men

커피뿐만 아니라 공간과 잘 어울리는 차, 에이드 종류를 판매한다. 안동사과빵, 안동 참모니카, 마수리떡 등 지역에서 만든 디저트 메뉴들이 함께 판매하니 함께 즐겨보자. ⏰ 9:30~17:30 / 브레이크타임12:00~13:00 / 화요일 정기 휴무 💸 아메리카노 4,000원 국화차 5000원

위생찜닭

위생찜닭
안동 구시장

@augustina.0828

그래도 안동 왔는데....!

안동 사과, 간고등어 유명한 것이 많지만 그래도 안동에서 먹는 찜닭이 궁금하다면 안동 구시장 내 찜닭 골목으로 가보자. 찜달 골목은 구시장 서쪽에 모여있고 길 따라 동쪽으로 걸어오면 빵집이 많아 시장 투어 코스로도 딱!

위생찜닭 간판

@augustina.0828

매콤한 맛으로 시켜 안동 소주와 함께 즐기면 딱!

@gaugneung

약 30여 개의 매장이 있지만 에디터가 방문해 본 곳을 소개한다. 꼭 이곳이 아니더라도 대부분 비슷한 가격대에 판매 중이다. 보통 대 사이즈를 시키면 닭 한 마리 반이 들어가 성인 4명이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양이 나온다. 매콤한 맛으로 시켜 안동 소주와 함께 즐기면 딱! ⏰ 9:00~21:00 / 수 정기휴무 💸 찜닭 사이즈 대 기준 48,000원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면 혜택을 준다고.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 후 시장은 걸어서 방문하자!

구름에 리조트

안동 구름에 리조트
구름에 리조트

@_coco.mom

현대식 욕실

@yul2yul2

한옥에서의 하룻밤

안동은 고택에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숙소들이 많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고택에서 지내보는 건 어떨까. 고택이더라도 현대식 화장실과 도어 시스템, 온도 조절기 등이 갖춰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안동 식재료를 활용한 정갈한 안동식 아침식사가 제공되고 숙소에서 진행하는 맞춤형 프로그램도 다양하니 예약할 때 함께 확인하면 조금 더 알찬 스테이가 될 테다. ⏰ 입실 15:00 / 퇴실 11:00 / 조식 시간 8:00~9:30 💸 1박 220,000원~

구름에 온오프

구름에 온오프
구름에 리조트 내에 있는 카페 구름에 온오프.
두 공간으로 분리되어 운영한다.

@radiant_yue

리조트 속 북카페

구름에 리조트 내에 있는 카페 구름에 온오프. 어른들을 위한 책이 준비된 구름에 오프와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키즈북카페 구름에 온 두 공간으로 분리되어 운영한다.

창으로 보이는 한옥 전경과 따뜻한 내부 인테리어가 주는 고즈넉한 분위기
아동책이 많아 아이와 방문하기에도 좋다.

@radiant_yue

창으로 보이는 한옥 전경과 따뜻한 내부 인테리어가 주는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니 숙박하지 않더라도 카페에 방문해도 좋겠다. 빙수 맛집이라고 하니 여름에 방문하면 빙수를 야외 테라스에서 먹는 즐거움도 잊지 말자. ⏰ 구름에 온 8:00~18:00 / 구름에 오프 8:00~21:00 💸아메리카노 5,000원 / 쑥떡와플 8,000원 ⓒ세시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arine@momentstudio.kr